•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인기

SK이노베이션은 20일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천만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이노베이션


[인사이트] 정인영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20일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천만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통상적으로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로 '3B(Beauty, Baby, Beast)'를 이야기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에 그 중 한 요소인 동물(Beast)을 등장시키고, 동시에 중독성 있는 BGM을 활용해 3B 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이노베이션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매력은 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


이런 중독성은 35년이 지난 지금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하며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매력으로 다가왔다.


한 해외 시청자는 "I love innovation. Innovation is in our nature! Great video!(나는 이노베이션이 좋다. 혁신은 우리 본성 안에 있다니. 훌륭한 영상!)"라고 댓글을 남겼다.


그 외에도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렸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이노베이션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혁신이 우리 본성 안에 있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광고 카피로 '혁신적인' 동시에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분명히 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해외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그룹III 윤활기유)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번 기업PR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