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goodmorning.bakery'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쫄깃+달달' 콜라보로 빵순이들의 '최애빵'으로 불리는 꽈배기가 생크림 그리고 카스테라와 삼각관계에 빠졌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달콤한 '카스테라 꽈배기' 사진이 공유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에는 내부에 달콤한 순백색 생크림이 꽉 들어찬 꽈배기가 등장한다.
Instagram 'allllllgram'
빵 표면엔 달콤한 생크림이 발라져 있는데, 이 위에 카스테라 가루가 솔솔 뿌려지면 비로소 완성이다.
표면을 가득 채운 '카스테라 가루'는 이 빵을 완성하는 화룡점정 존재다.
카스테라 가루는 생크림과 서로서로 단단히 결합된 모습이다. 노란색 개나리 같은 비주얼의 카스테라 가루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생크림과 천상의 케미를 선보인다.
'꽈배기+생크림+카스테라' 조합으로 극강의 달콤함을 자랑해 남녀노소 큰 인기를 자랑한다.
특히 흰 우유나 아메리카노와 먹을 때 앉은 자리에서 혼자서 3개는 순삭할 수 있을 만큼 마성의 중독성이 배가된다.
(좌) Instagram 'imgwangsun_coffee', (우) 온라인 커뮤니티
맛뿐만 아니라 이름도 독특하다. 꽈배기는 소위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빵'으로 통용되곤 한다.
그 이유는 맛이 워낙 뛰어난 덕분도 있지만, 정해진 상표 없이 각각의 빵집마다 다양한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어서다.
'카스테라 생크림 빵', '생크림 카스테라', '생크림 카스테라 가루 빵', '미인빵' 등 이름을 하나로 정의할 수 없다는 점이 이 꽈배기의 매력으로 꼽힌다.
빵을 사랑하고 생크림을 사랑한다면, 당신도 카스테라 꽈배기에 빠져들게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Instagram 'goodmorning.bak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