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3일(화)

볼수록 설레는 두근두근 로맨스 웹툰 BEST 7

via 웹툰 '나의 빛나는 세계'

사랑 받는 여자 주인공을 통해 대리만족이라도 하고 싶은 외로운 여성 솔로들에게 달달한 로맨스 웹툰을 추천한다.

 

웹툰 속 ​비현실적이게 잘생기고 매력적인 남자 주인공이 외로움을 자연스레 잊게 해줄 것이다.

 
여기 솔로인 그대들의 마음을 달래줄 간질간질한 웹툰 7가지를 소개한다.

웹툰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1. 나의 빛나는 세계


via 웹툰 '나의 빛나는 세계'

 

여자 주인공은 타인의 악한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는 초능력 때문에 상처 받아 사람을 멀리한다.

 

핑크빛 머리​카락이 인상적인 남자 주인공은 그런 여자 주인공에게 다가와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검은 마음이 보이는 20살 소녀와 그 소녀를 지켜주는 30살 남자의 로맨스를 흥미롭게 그렸다.

 

2.오렌지 마말레이드

 

via 웹툰 '오렌지 마말레이드'
 

뱀파이어라는 정체를 숨긴 전학생 백마리와 여성 혐오증을 가진 인기 남학생 정재민이 만들어가는 감성적인 판타지 로맨스 웹툰이다. 

 

특이하게 여자 주인공이 뱀파이어 역할을 맡아 흥미를 끌었다. 

 

현재 배우 여진구와 그룹 AOA의 설현이 주인공을 맡아 매주 금요일 밤 KBS2 드라마로 방영되고 있다.

 

3. 연애 혁명

 

via 웹툰 '연애혁명'
 

'연애 혁명'은 평범한 순정남 공주영과 도도하고 차가운 여학생 왕자림이 티격태격하며 사랑을 키우는 내용이다.

 

깨알같은 소소한 에피소드들이 어린 시절의 훈훈한 첫사랑을 떠올리게 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4. 좋아하면 울리는

 

via 웹툰 '좋아하면 울리는'
 

반경 10m 이내에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울리는 알람 어플로 인해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이다.

 

사랑하는 감정을 속일 수 없어 난감하기도 하고,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근처에 있다는 사실에 설레기도 하는 짜릿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나쁜 남자에게 첫 키스를 빼앗기고, 마음마저 빼앗겨버린 순수한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려낸 전형적인 '나쁜 남자' 스토리다.

 

5. 언터쳐블 

 

via 웹툰 '언터쳐블'
 

만져야 사는 여자와 만질 수 없는 남자의 아슬아슬한 로맨스를 그린 독특한 웹툰이다.

 

이성과의 스킨십을 먹고 사는 여자 뱀파이어가 결벽증이 있는 남자에게 결벽증을 고쳐주겠다며 접근한다.

 

과연 여자 뱀파이어가 어느 정도까지 스킨십에 성공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6. 치즈인더트랩

 

via 웹툰 '치즈인더트랩'
 

열심히 공부해서 장학금을 받고 다니는 학구파 홍설과, 부잣집 도련님 유정의 티격태격 사랑 이야기다.

 

얼핏 보면 백마 탄 왕자님이 '짠'하고 나타났다는 전형적인 신데렐라 스토리 같지만, 그냥 평범한 대학생들의 화끈한 사랑 이야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7. 시큼새큼

 

via 웹툰 '시큼새큼'
 

평범한 순정만화로 청춘일 때 흔히 겪을 수 있는 알콩달콩한 사랑과 갈등을 그린 웹툰이다.

 

일상적인 이야기를 매우 진솔하게 그려내 팬들을 격하게 공감하도록 만들고 있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