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면발+바삭한 돈가스 조합으로 없던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겉축속축 '돈가스 냉면'

인사이트Instagram 'cho_yami'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푹푹 찌는 더위에 입맛까지 집을 나가 돌아오지 않는 이들이 있다면 모두 주목하자.


한 입 먹자마자 머리를 절로 부여잡게 만드는 차가움과 바삭한 돈가스 식감이 일품인 이색 냉면을 소개할 테니 말이다.


최근 각종 SNS 등에는 '여름철 별미는 역시 냉면이죠'라는 내용의 게시물이 올라와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게시물에는 살얼음 동동 떠 있는 비주얼로 보기만 해도 시원한 냉면 사진이 여러 장 담겨있어 입맛을 돋운다.


인사이트Instagram 'commemoi_miso'


그런데 사진 속 냉면을 자세히 보면 일반적인 냉면과는 모습이 조금 다르다. 냉면 위에 잘 튀겨진 돈가스가 정갈하게 올라가 있기 때문이다.


이 냉면은 일부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돈냉'으로, 고기와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냉면의 특징을 살려 그 위에 돈가스를 얹은 메뉴다.


촉촉하고 바삭한 돈가스를 쫄깃한 면발로 돌돌 말아 입안에 넣으면 씹을수록 풍미가 깊다.


특히 시간이 지나면 새콤한 육수를 잘 흡수한 돈가스가 독특한 식감을 연출해 묘한 중독성을 띤다는 후문이다.


식욕이 없고 무기력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면 찰떡 조합으로 마니아를 끌어모으고 있는 돈냉 한 그릇은 어떨까.


인사이트Instagram 'shyj0426'


인사이트Instagram 'cho_yami'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