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없이 '민트초코'가 당긴다면 당신 몸에 기력이 딸린다(?)는 증거다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평소에는 잘 생각나지 않았던 음식이 유독 당기는 날이 있다.


해당 음식을 맛있게 먹는 '먹방' 영상을 본 것도 아니고 자주 찾던 음식이 아닌데도 말이다.


이렇듯 특정한 '맛'이 당기는 이유가 무엇일까.


대개 어떤 맛이 당길 땐 몸이 요구하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우리 몸이 보내는 일종의 신호일 수 있다.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예를 들어 민트 초코와 같이 단맛이 당기는 건 당신의 몸에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뜻이다.


탄수화물은 분해되면 당이 되고, 신체 세포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가 부족할 때 단맛을 먹고 싶은 건 자연스러운 일이다.


또 맵고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는 건 당신이 현재 스트레스를 받아서 가슴이 답답하다는 뜻이다.


이때 매운 음식을 먹으면 매운맛의 성질이 뭉친 기운이 흩어줘 답답함을 해소해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또 과일을 먹고 싶을 때는 기분전환이 필요하다는 뜻, 탄산음료나 커피가 먹고 싶을 땐 피로가 누적됐다는 신호다.


유지방이 많은 음식은 심리적으로 불안할 때, 짠 음식은 칼로리나 칼슘·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먹고 싶은 음식을 섭취하는 건 좋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내게 맞는 적절한 음식을 적당량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 몸을 아끼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이다.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결정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