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롤 하다가 '뒷목' 당길 때 하면 20초 만에 개운해지는 '마약 마사지'

인사이트사진 제공 = 펍지주식회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일자목이나 거북목으로 고생하고 있거나 눈이 피로한 사람들이 하면 단 수십 초 만에 개운함을 느낄 수 있는 마사지법이 소개됐다.


최근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서는 '20초 마약 마사지 (거북목, 일자목 필수)'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뒤통수 아래에 있는 네 쌍의 근육 '후두 하근'을 시원하게 마사지해 풀어주는 법을 소개했다.


이 후두 하근은 눈 근육과 연결돼 있다. 때문에 눈을 뜨면 눈 근육이 긴장해 MDB(Myodural bridge)와 연결된 후두 하근도 함께 긴장하게 된다.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때문에 눈을 감은 상태로 마사지를 해야 효과가 확실하게 나타난다. 마사지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폼롤러를 준비한다. 폼롤러가 없다면 테니스 공을 활용해도 좋다.


폼롤러가 준비됐으면 이를 베고 눕는다. 이때 후두 하근 부위가 자극되도록 누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최대한 눈을 움직이지 않고 목을 좌우로 천천히 돌려주면 끝이다.


인사이트개비스콘 광고


이때 몸의 힘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 눈도 최대한 움직이지 않도록 힘을 빼고 있어야 한다.


과도하게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해당 마사지 영상은 약 35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앞으로 배그나 롤 등을 하다가 화가 나 온몸이 경직된다면, 해당 마사지를 하고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겠다.


YouTube '피지컬갤러리'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