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우) Instagram 'yejunghwa'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배우 마동석(48)과 예정화(31)는 지난 2016년 11월 열애 사실을 공개한 대표적인 스타 커플이다.
한 소속사에 몸담으며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헬스와 연기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17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했다.
끈끈한 사랑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이 3년간 교제를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 중에는 마동석의 일편단심 애정 공세도 한몫했다.
여기 배우 마동석이 예정화를 정말 좋아한다는 게 느껴지는 일화를 한데 모았다.
사랑이 하고 싶어지는 따스한 5월, 마동석과 예정화의 '꽁냥' 스토리를 보며 대리만족해보는 것도 좋겠다.
1. 결혼 계획을 서슴없이 말한다.
Instagram 'madongseok_'
지난 23일(현지 시간) 제72회 칸 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프랑스 칸에서 마동석은 "장가는 내년에 갈 것. 원래 올해 가려고 했는데 스케줄이 안 됐다"라고 이야기했다.
구체적인 시기를 언급한 것은 아니지만, 그가 예정화를 아내로 맞이하려 진중하게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어필한 셈이다.
덕분에 해당 발언은 순식간에 화제를 모으며 팬들을 설레게 했다.
2. 자기가 출연한 영화에 예정화를 카메오로 출연시켰다.
Instagram 'madongseok_'
예정화는 마동석이 주연을 맡은 영화 '범죄도시'와 '원더풀 고스트'에 카메오로 출연했다.
배우로서 예정화를 살뜰히 챙기는 그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3. 인터뷰마다 은근한 애정표현을 한다.
MBC '라디오스타'
마동석은 공개 연애 중인 예정화와 관련된 질문이 나올 때마다 은근한 애정표현을 한다.
그는 과거 영화 '성난황소' 프로모션 인터뷰에서 '연애할 때 자신과 동철의 싱크로율'을 묻는 말에 "천장을 그(영화)만큼 다 뚫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마음은 '성난황소'와 똑같겠죠?"라고 이야기했다.
뿐만 아니라 예정화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때는 응원차 깜짝 전화연결을 하기도 했다.
4. SNS 유일한 팔로우는 여자친구다.
Instagram 'madongseok_'
마동석은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직후부터 지금까지 팔로우가 단 한 명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여자친구 예정화. 수많은 팔로워 사이에 있는 '팔로우 1'이란 숫자가 유독 빛나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