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짜리 이삭토스트 조리 영상이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730만'을 돌파했다

인사이트YouTube 'Soon Films'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바삭바삭한 빵 사이에 달달하면서도 짭짤한 재료가 가득 들어간 이삭토스트.


한국에서도 두터운 매니아층을 자랑하는 이삭토스트가 해외 누리꾼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지난달 29일 유튜브 채널 'Soon Films'에는 한국 길거리음식으로 이삭토스트의 베이컨 토스트가 소개됐다.


영상에는 이삭토스트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누리꾼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인사이트YouTube 'Soon Films'


먼저 계란 틀에 계란물을 넣고 톡톡 씹히는 맛을 위해 옥수수를 살짝 넣어준다.


식빵과 베이컨도 철판에 노릇노릇 굽고, 따뜻하게 구워진 식빵 위에는 특제 키위소스를 슥슥 발라준다.


모든 재료가 지글지글 구워지면 소스를 바른 식빵 위에 계란, 베이컨, 쌈무, 양배추, 치즈를 차곡차곡 쌓고 덮는다.


3분 남짓한 짧은 영상이지만 맛있어 보이는 토스트의 모습은 보는 이마다 군침을 돌게 했다.


인사이트YouTube 'Soon Films'


해당 영상은 올라온 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730만회를 돌파하고 6400여개의 댓글까지 달렸다.


놀라운 사실은 특히나 해외 누리꾼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는 점이다.


이삭토스트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먹방 코스로 유명하다.


인사이트YouTube 'Soon Films'


영국인 유튜버 조쉬를 포함해 한국에서 이삭토스트를 맛본 외국인들이 해외에 널리 후기를 전파하면서부터다.


달콤짭짤한 이삭토스트는 외국인들의 입맛에도 꼭 맞는지 '마약토스트'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제는 한국 대표 길거리음식이 된 '이삭토스트'의 조리 과정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YouTube 'Soon Films'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