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3일(화)

실제처럼 달달한 연예계 대표 ‘케미 커플’ 7쌍 (사진)

via SBS '런닝맨'

 

실제 연인 못지않게 달달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케미 커플'이 있다.

 

'케미'는 방송에서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마치 실제인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커플의 모습을 일컫는 신조어다.

 

케미 돋는 커플들은 실제 연인을 방불케 하는 달달함을 보여주며 진짜 연인이 아니냐는 숱한 의심을 받기도 한다. 오히려 팬들은 '연인이 맞다'는 폭탄선언을 기대할 정도다.

 

"진짜인 듯 진짜 아닌 진짜 같은" 연예계 대표 '케미 커플' 7쌍을 모아봤다. 

 
1. '늑대소년' 송중기-박보영

  

via '늑대소년' 공식 트위터

 

동물과 가까운 상태의 늑대인간인 송중기가 소녀 박보영을 만나며 변해가는 모습은 수많은 여성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영화 속 스토리라는 것을 알면서도 두사람이 보여준 환상의 케미에 팬들 사이에서는 '제발 사귀어라'는 말이 나올만큼 지지를 받았다.
 

2. '꽃보다 할배' 이서진-최지우

  

via tvN '꽃보다 할배 in 그리스'

 

최근 방송된 tvN '꽃보다 할배 in 그리스'에 함께 출연한 이서진과 최지우 사이에서는 묘한 핑크빛 기류가 흘러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두사람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종종 '썸'타는 듯한 설레는 분위기를 자아내 재미를 안겼다.

  

3. '런닝맨' 송지효-개리

  

via SBS '런닝맨', gaegun /Instagram

 

SBS 예능 '런닝맨'의 대표커플인 '월요커플' 개리와 송지효.

 

티격태격하면서도 게임중 송지효가 생크림 범벅이 됐을때 개리가 손수 닦아주는 등 종종 등장하는 달달한 로맨스로 케미를 뿜어내고 있다.

 

4. '금 나와라 뚝딱' 박서준-백진희

  

via MBC '금 나와라 뚝딱'

 

박서준과 백진희는 지난 2013년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추면서 팬들로부터 '정말 잘 어울리는 커플'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

 

두사람은 SNS를 통해 커플 셀카를 공개해 절친임을 드러내기도 했다. 

 

오히려 이들은 몇차례나 열애설에 휩싸여 꾸준히 열애를 의심(?)받는 선남선녀 커플이다.

 
5. 'X맨' 김종국-윤은혜



via SBS '엑스맨'

 

과거 SBS 예능 '엑스맨' 출연 당시 김종국과 윤은혜는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특히 '당연하지' 게임 당시 배우 이민기가 "너는 윤은혜가 싫으냐?"라고 묻자 김종국은 윤은혜의 귀를 막으며 "당연하지"를 외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6. '러브픽션' 공효진-하정우

  

via 영화 '러브픽션' 스틸컷

 

영화 '러브픽션'의 하정우, 공효진 역시 실제 연인 사이처럼 잘 어울리는 케미를 뽐내며 영화에 재미를 불어넣었다.

 

이들 역시 열애설을 피해가진 못했으며 공효진은 과거 하정우와의 스캔들에 대해 "좋아하기엔 너무 많은걸 알아서 우리는 동료애다"라고 밝혀 폭소케 한 바 있다.

 

7. '5일간의 썸머' 레이디제인-홍진호

  

via SNL 코리아/Facebook

 

레이디제인과 홍진호는 tvN '로맨스가 더 필요해'에 이어 현재 JTBC '5일간의 썸머'에서 다시 호흡을 맞추며 인기를 끌고 있다.

 

두사람은 일명 썸설부터 열애설까지 팬들 사이에서 끊이없이 열애 의심을 받고 있는 커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