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4월의 첫날인 오늘은 가벼운 장난 정도는 손쉽게 용서되는 '만우절'이다.
1년에 딱 한 번 있는 특별한 날인만큼 '에이틴' 식구들이 조그마한 이벤트를 준비해 이목을 끌었다.
지난달 31일 제작사 플레이리스트는 공식 채널을 통해 "만우절 깜짝 선물"이라는 글과 함께 짤막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만우절을 맞이해 선생님에게 장난치는 '에이틴' 속 주연 인물들의 모습이 담겼다.

YouTube '플레이리스트'
수업 시작 전 반장인 이나은은 선생님에게 인사를 드리고자 대표로 자리에서 일어나 경례 구호를 외쳤다.
이나은은 "차렷! 선생님께 경례"가 아닌, "차렷! 선생님께 경련"이라고 말하며 선생님을 당황하게 했다.
그의 말이 떨어지기 무섭게 신예은을 비롯한 신승호, 김동희, 김수현 등 반 친구들은 온몸을 힘차게 흔들며 경련을 일으키는 듯한 행동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교실 분위기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했고 그렇게 약 3초가 흘렀다.

YouTube '플레이리스트'
이후 이들은 갑자기 자세를 바로잡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 시치미를 뚝 떼는 모습을 보여줘 웃음을 자아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은 "추억이다. 저럴 때가 있었는데", "오늘 우리가 했던 장난이다", "갑자기 정색하는 거 너무 웃기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새롭게 돌아오는 '에이틴 시즌2'는 열여덟에서 열아홉이 되며 변화를 맞은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에이틴 시즌 2'는 오는 4월 25일 목요일 오후 7시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 일요일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