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마블' 쏙 빼닮아 품절대란 일으킨 '아디다스' 신상 운동화

인사이트Instagram 'footlocker'


'캡틴 마블' 개봉 기념해 출시된 '아디다스 AM4'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영화 '캡틴 마블(Captain Marvel)'이 개봉 5일 만에 관객 수 3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연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디다스가 캡틴 마블 개봉을 기념해 발매한 운동화가 화제다.


지난 8일(현지 시간) 아디다스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젠 바텔(Jen Bartel)과 협업해 기존 제품인 'AM4'를 재해석해 출시했다.


해당 운동화는 영화 속 캡틴 마블의 코스튬을 쏙 빼닮은 디자인으로 누리꾼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인사이트영화 '캡틴 마블'


캡틴 마블의 코스튬은 네이비 컬러를 기반으로 레드 컬러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가슴 중앙에는 별 모양과 비슷한 심벌이 새겨져 있다.


신제품은 이를 그대로 재연한 모습이다. 코스튬과 마찬가지로 레드·네이비 컬러를 주색상으로 삼았으며, 아디다스 특유의 삼선 로고는 골드 컬러로 새겨졌다.


어디로든 자유자재로 떠날 수 있는 캡틴 마블의 능력을 표현한 듯 운동화 보디에는 색다른 패턴도 있다. 우주 비행을 연상시키는 물결 모양이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heyjenbartel', (우) Instagram 'footlocker'


특히 옆쪽 별 자수가 '킬링 포인트'다. 발뒤꿈치에는 3개의 금색 별도 있어 '캐롤'의 공군 시절을 떠올리게 한다.


해당 운동화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용성도 뛰어나다.


러닝화에 주로 사용되는 뛰어난 쿠셔닝의 '부스트(Boost)' 소재를 적용해 탄력성을 강화했다.


아디다스의 스테디셀러 모델인 '울트라 부스트(Ultra Boost)'와 비슷한 형태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footlocker', (우) Instagram 'heyjenbartel'


신제품을 접한 누리꾼은 "예쁘다", "지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어디서 살 수 있느냐"며 정보를 독촉(?)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150달러(한화 약 17만원)다. 지난 8일 미국 스포츠 브랜드 전문 쇼핑몰인 '풋락커(Footlocker)'의 공식 온라인 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독으로 판매가 시작됐다.


그러나 한국인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몰에서는 아쉽게도 현재 품절된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