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킬빌'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래퍼 도끼가 서바이벌 프로그램 '킬빌'에서 신곡 '힙합 꼰대'를 최초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에서는 초호화 베네핏과 최종 탈락을 건 래퍼들의 접전이 전파를 탔다.
이날 3차 경연에 참여한 도끼는 '4차 경연 프리패스'라는 베네핏을 걸고 리듬파워와 불꽃 튀는 진검승부를 펼쳤다.
경연장에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전주가 흘러나오면서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MBC '킬빌'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힙한 패션을 하고 등장한 도끼는 독보적인 아우라를 뿜어내며 공연을 펼쳐나갔다.
도끼는 귀에 쏙쏙 박히는 래핑은 물론 자유자재로 박자를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이며 명불허전 랩 실력을 뽐냈다.
이후 창모, 넉살, 김효은, 더블케이, 로스, 영비, 스내키 챈, 주노플로, 딥플로우, PYUNNY가 무대에 올라 피처링 지원 사격을 펼치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또한 이들은 "주특기라고는 음원만 노리는 곡들", "난 벌스 하나만으로 니 앨범 다 처 발름" 등 현 가요계를 시원하게 디스하는 가사를 선보이며 사이다 면모를 자랑하기도 했다.

MBC '킬빌'
역대급 무대였던 만큼 방송 후 풀버전 영상을 요청하는 누리꾼의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졌고, 결국 '킬빌' 관계자와 제작진은 '힙합꼰대' 무삭제 버전을 공개했다.
역대급 고퀄리티 공연이었다는 평이 쏟아지고 있는 도끼의 '힙합 꼰대' 무대 풀버전은 네이버 뮤직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킬빌'은 대한민국 힙합신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초호화 라인업으로 빌보드 차트 점령을 목표로 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