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 블랑'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7일 하이트진로는 1664블랑의 누적 판매량이 1억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664블랑은 지난해 6,000만 병 판매됐으며 이는 전년 대비 54% 성장한 수치다.
지난 2013년 국내 판매를 시작한 1664블랑은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며 6년간 평균 300% 이상 성장해왔다.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2017년에는 본국인 프랑스를 제치며 전 세계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1664블랑의 인기 비결은 맥주 특유의 청량감과 풍부한 과일 향으로 달콤하게 마무리되는 맛 때문이다.
코발트블루계열의 패키지가 청량한 맛과 어우러져 오감을 자극한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1664블랑은 프랑스 1위 밀맥주 브랜드답게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해가고 있다"며, "1664블랑의 인기와 더불어, 라거 또한 반응이 좋아 판매가 보다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