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 아침'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봄'이 다가오고 있다.
따뜻해진 날씨만큼 불안감도 커진다. 바로 겨울 동안 달달한 간식을 먹으며 불어난 살을 빼야 하기 때문이다.
날이 풀리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시나몬 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4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시나몬 물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앞서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식욕을 조절하기 위해 시나몬 물을 먹는다고 밝힌 바 있다.
적당히 달콤한 시나몬 물은 선수들이 마지막 순간 식욕을 조절할 때 이용한다고 한다.
'생방송 오늘 아침'에는 이 시나몬 물을 통해 실제로 감량 효과를 본 이들이 출연했다. 무려 13kg을 감량한 여성도 있었다.
시나몬 물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따뜻한 물 500mL에 꿀과 시나몬 가루를 각 1스푼, 1티스푼씩 넣으면 된다. 설탕은 사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선수들과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효과를 본 시나몬 물은 의학적으로 근거가 있는 것일까.
이와 관련,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시나몬은 혈당은 물론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체중 감량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효과를 크게 볼 수 없는 이들도 있다.
전문의는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은 칼로리 소모가 늦기 때문에 효과를 별로 보지 못할 수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또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시나몬과 계피를 잘 구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