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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이익 6149억원…"로열티 매출 역대 최대 달성"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로열티 매출이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로열티 매출이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시장 예상과 달리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5% 상승한 실적을 기록했다.


12일 엔씨소프트는 2018년 연간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151억원, 영업이익 6,149억원, 당기순이익 4,21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5% 상승했으나,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 5% 감소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4분기 실적은 매출 3,997억원, 영업이익 1,126억원, 당기순이익 676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41% 하락했고, 당기순이익은 44% 줄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2,334억원, 북미·유럽 1,283억원, 일본 352억원, 대만 367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 게임 9,133억원, 리니지 1,497억원, 리니지2 639억원, 아이온 634억원, 블레이드&소울 1,196억원, 길드워2 802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모바일 게임은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며 전체 실적의 53%를 차지했다. 아이온은 국내 과금 체계 전환(부분 유료화을 도입)을 통해 전년 대비 35%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블소2, 아이온2 등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5종을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