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앉아있어 '허리 통증' 시달리는 사람들은 꼭 해야 하는 초간단 운동법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최근 한국인들은 치열한 경쟁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장시간의 공부나 근무에 내몰리고 있다.


이로 인해 허리에 만성 통증, 심할 경우 디스크를 얻게 되는 경우도 많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디스크 통증을 완화해주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과거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는 '허리디스크 Best 5 운동&스트레칭'이라는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일명 '빡빡이 아저씨'로 알려진 그가 소개한 첫 번째 운동은 '허리 펴주기'다.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먼저 양손으로 허리를 잡은 뒤 엄지손가락으로 압박을 가하며 시선이 천장을 향하도록 허리를 쫙 펴주면 된다. 10세트씩 3번 반복한다.


두 번째는 하프 코브라 운동이다. 팔꿈치를 땅에 댄 상태로 엎드린 후 허리를 뒤로 젖혀 10~15초 정도를 유지해준다.


캣 카우 운동도 효과가 좋다. 기어가듯 엎드린 자세로 골반을 앞뒤로 돌려준다. 이때 목도 함께 말아주면 된다.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네 번째는 골반 틀어주기 운동이다.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바닥에 누워 골반을 좌우로 돌려준다. 상체가 함께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20번씩 4세트를 반복한다.


마무리는 버드 도그 운동으로 해주면 좋다. 캣 카우 자세와 마찬가지로 기어가듯 엎드린 자세로 오른쪽 팔과 왼쪽 발을 쭉 뻗어 2~3초 유지한다. 10번씩 3세트를 반복한다.


꾸준히 해주면 지긋지긋한 허리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운동들을 영상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자.


YouTube '피지컬갤러리'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