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우) MBC '아이템'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살을 에는 듯한 추위가 이어지는 늦겨울, 따뜻한 전기장판에 누워 온종일 시간을 보내기 딱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여기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TV 앞을 지키게끔 하는 드라마만 있다면 금상첨화다.
매주 손꼽아 기다리던 '최애' 드라마가 끝났다고 아쉬워 말자. 남은 2019년에도 알찬 신작들이 대거 준비됐으니 말이다.
무료한 시간을 '꿀잼'으로 채워줄 2019년 '역대급' 드라마 라인업을 함께 만나보자.
1. tvN '어비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오 나의 귀신님'
명불허전 '로코 여신' 박보영과 tvN '오 나의 귀신님' PD가 재회한단 사실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어비스'는 초절정 미녀 검사와 하위 0.1% 역대급 추남이 신비한 영혼소생 구슬 어비스로 인해 확 바뀐 외모의 흔녀와 꽃미남으로 부활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꼬여버린 인생과 사랑을 새로고침한다는 독특한 설정이 흥미를 자극한다.
구체적인 방영 날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2. tvN '아스달 연대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태양의 후예'
'아스달 연대기'는 문명과 국가의 이야기를 다룬 한국 최초의 고대 인류사 판타지 드라마다.
배우 송중기의 컴백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배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조성하 등이 출연한다.
특히 JTBC 'SKY캐슬'로 인기를 끈 배우 조병규도 출연한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tvN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를 히트시킨 김원석 PD가 연출을 맡는다.
방영일은 확정된 바 없지만,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제작에 돌입했다.
3. JTBC '눈이 부시게'
JTBC '눈이 부시게'
'눈이 부시게'는 같은 시간 속에서 살지만, 서로 다른 시간을 지닌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한지민은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아나운서 지망생 김혜자로 분하며, 남주혁은 무기력한 삶을 사는 기자 지망생 이준하를 연기한다.
띠동갑 나이 차이를 극복한 한지민과 남주혁의 '케미'는 오는 11일 확인할 수 있다.
4. MBC '아이템'
MBC '아이템'
'아이템'은 꼴통 검사 강곤(주지훈 분)과 프로파일러 신소영(진세연 분)이 특별한 초능력을 차지하려는 인간들의 음모와 비밀을 파헤치는 판타지 블록버스터다.
배우 주지훈, 진세연, 김강우, 김유리 등 역대급 조합이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나쁜 형사' 후속으로 오는 11일 첫 방송된다.
5.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은 비밀을 마음속에 감춘 윤재인과 상대의 비밀을 읽어내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지닌 이안의 로맨스를 그린다.
극 중 배우 신예은과 박진영은 각각 금수저로 자란 듯 보이지만 비밀을 감춘 윤재인, 상대의 기억을 읽어내는 이안으로 활약한다.
'왕이 된 남자' 후속으로 오는 3월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