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수능 만점+서울대 전액 장학금' 학생의 최근 근황

인사이트KBS 2TV '1박 2일'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잘생긴 외모와 뛰어난 두뇌로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2012학년도 수능 만점자의 근황이 전해졌다.


최근 유튜브 채널 '김작가TV'에는 2012학년도 수능에서 만점을 맞아 서울대 전액 장학생이 됐던 김승덕씨가 출연했다.


김씨는 유명 자립형 사립고 중 하나인 전주 상산고등학교에서 인문계 수석 졸업을 하고, 서울대 경영학과에서도 최우등 졸업을 한 인물이다.


그는 자신을 끊임없이 채찍질 해 공인회계사 시험(CPA)에도 합격했다. 현재는 통역 장교로 근무 중이다.


인사이트YouTube '김작가 TV'


김씨는 수능 만점을 받은 후 어떻게 지냈을까. 


그는 "고등학교 때까지는 1등을 해야 한다는 승부욕이 있었지만, 대학생이 되고 사라졌다"면서 "1학년 때는 수업을 빼먹기도 하며 놀기 바빴다"고 회상했다. 


이어 "하지만, 어느 순간 시간이 그냥 흐르는 게 두려워 공인회계사 공부를 시작했고, 합격했다"고 덧붙였다. 그냥 놀기만 하다 마음 먹고 공부하니 성과를 이뤄낸 것이다. 


성과는 이뤘지만, 그에게도 역시 아쉬운 점은 있었다. 


인사이트YouTube '김작가 TV'


김씨는 자신의 수험생 시절을 회상하면서 "정말 치열하게 살았지만, 요새는 가치관이 많이 달라졌다"며 "중고등학교 때만의 추억이 없어 아쉽다"고 답했다.


즉 공부도 공부지만, 마음 속에 늘 품고 지낼 만한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공부를 했다는 것 그 자체를 후회하지는 않았다. 그는 공부란 자신의 그릇을 넓혀 나가는 것이라는 견해를 드러내면서 사람을 만나고 경험을 하면서 실패도 많이 해보는 것이 다 공부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YouTube '김작가 TV'


그는 마지막으로 "내가 어느 영역에 가장 잘 맞고, 잘 할 수 있는지 고민하겠다"면서 "장단점, 꿈, 두려움, 희열과 관련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탐색하는 일을 먼저 하겠다"고 밝혔다.


그의 근황을 본 누리꾼들은 "자기 객관화 능력이 탁월해 보인다. 그래서 자만하는 것 같지 않다", "좋은 인성을 가진 보기 드문 수재다", "어떻게 저렇게 완벽한 사람이 있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그는 전역 후 현재도 몸담고 있는 블록체인 '논스'에 CFO(Chief Financial Officer, 최고재무관리자)로 합류할 예정이다.


YouTube '김작가 TV'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