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4일(수)

오늘(9일) 첫방송하는 싱글 부모님들의 여행기 그린 '아모르파티' 꿀잼 포인트 3

인사이트tvN '아모르파티'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tvN '아모르파티' 측이 첫 방송을 앞두고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9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tvN '아모르파티'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살아가는 스타들을 홀로 키워낸 홀어머니, 홀아버지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 청춘을 되찾는 모습을 담았다.


개그맨 강호동이 스튜디오 메인 MC를 맡아 부모님들의 여행을 지켜보는 자녀들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배우 이청아, 작가 허지웅, 안무가 배윤정, 가수 나르샤, 비보이 하휘동의 부모가 싱글 황혼의 여행을 떠난다.


방송인 박지윤과 그룹 하이라이트 손동운은 부모님의 여행 인솔자로 참여해 분위기 메이커로 나선다.


1. 새로운 가족 예능의 트렌드 '싱혼'


인사이트tvN '아모르파티'


'아모르파티' 출연진의 부모님들은 홀아버지, 홀어머니라는 공통점이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이 출연진의 부모님을 '싱글 황혼', 줄여서 '싱혼'으로 일컫는다.


'아모르파티'라는 제목은 '사랑'이라는 뜻의 '아모르'(Amor)와 '운명'이라는 뜻의 '파티'(Fati) 합성어로 '자신의 운명을 사랑하라'라는 뜻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누구의 아버지, 어머니가 아닌 한 남성, 한 여성으로서 출연진들의 부모들이 청춘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담아내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


연출을 맡은 이민정 PD는 지난 7일 개최된 제작발표회에서 "홀아버지, 홀어머니를 모시고 있는 스타들이 프로그램의 첫 번째 섭외 조건이었다. 주인공을 혼자 계신 부모님을 설정한 이유는 부모 자식 간 애틋함의 깊이가 남다를 것이라는 이유에서였다"라며 싱혼인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출연진들을 섭외한 이유를 설명했다.


2. 부모들의 반전 매력 '상상초월'


인사이트tvN '아모르파티'


이번 프로그램의 주인공이 출연진의 부모인 만큼 크루즈 여행을 통해 드러나는 부모들의 반전 매력이 주요 재미 포인트다.


이청아, 허지웅, 배윤정, 나르샤, 하휘동의 부모는 상상 이상의 흥과 멋을 폭발시키며, 때론 귀엽고 때론 사랑스럽다가도 의외의 모습으로 자녀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매력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선공개 영상에서는 부모님의 반전 매력에 초토화된 스튜디오 현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부모님들은 댄스파티에서 춤을 추기도 하고, 거침없이 스킨십을 하기도 해 난생처음 본 부모님의 모습에 출연진들은 다이내믹한 반응을 쏟아냈다.


허지웅은 어머니의 반전 매력을 지켜보며 "마흔에 여동생 생기는 거 아니냐"라는 반응으로 웃음과 공감을 동시에 선사했다.


3. 울다가 웃다가 '단짠 매력' 폭발! 가족愛란 이런 것


인사이트tvN '아모르파티'


매력 발산하는 부모님들과 그들을 지켜보는 자녀들의 격한 반응에 폭소를 자아내는 한편, 부모님의 이야기에 스튜디오는 눈물바다가 되기도 했다는 전언이다.


이청아는 병환으로 고생하던 어머니를 지극 정성으로 보살폈던 아버지 이야기에, 나르샤는 40년 넘게 홀로 봉제 일을 하며 자신을 키운 어머니 이야기에 눈시울을 붉혔다.


강호동은 연신 폭소를 자아내다가도 가족 이야기에 눈시울을 붉힌 출연진들을 보자 "장르가 뭐예요 장르가"라며 함께 눈물로 공감한다.


제작진은 "부모님의 여행이야기에 출연자들의 반응이 매우 다양하면서도 흥미로웠다. 부모님을 관찰하며 느낀 출연자들의 다양한 감정을 시청자들 역시 고스란히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온 가족과 함께 시청하시면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인사이트tvN '아모르파티'


한편 '아모르파티'는 가수 김연자의 대표곡 '아모르파티' 뮤직비디오 형식의 예고편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는 상상 이상의 멋과 흥을 보이시는 부모님들의 매력적인 모습과 함께 그 모습을 놀라운 표정으로 지켜보는 출연자들의 모습이 노래 가사와 딱 맞아떨어지게 매칭돼 웃음을 자아낸다.


중독성 짙은 후렴구와 청춘으로 돌아간 부모님들의 모습이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Naver TV '아모르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