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LG 시그니처, '블루밍데일스' 본점 입점…美 프리미엄 시장 공략 '가속화'

'가전 명가' LG전자가 초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앞세워 미국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인사이트초프리미엄 생활가전 'LG 시그니처' /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 'LG 시그니처'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스' 본점에 입점생활가전 브랜드 가운데 첫 사례…백화점 홈페이지서도 'LG 시그니처' 판매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가전 명가' LG전자가 초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앞세워 미국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15일 LG전자는 현지 시간으로 오는 19일 미국 뉴욕에 위치한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스 본점 8층에 'LG 시그니처' 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LG전자가 미국에 출시한 'LG 시그니처' 제품은 '올레드 TV', '세탁기', '얼음정수기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븐', '식기세척기' 등 6종이다.


블루밍데일스 백화점이 TV, 세탁기, 냉장고 등 생활가전을 공식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LG 시그니처'의 입점은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10월 한달 간 이 곳에서 초프리미엄 생활가전 'LG 시그니처'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인사이트초프리미엄 생활가전 'LG 시그니처' / 사진제공 = LG전자


'가전 명가' LG전자가 만든 'LG 시그니처'는 기술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모두 갖춘 LG전자 초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브랜드인 'LG 시그니처'가 기존 LG 생활가전과도 서로 시너지를 내며 전체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LG 생활가전은 미국 현지 시장에서 차별화된 성능과 효율로 인정받고 있다. 미국 유력 소비자잡지는 자체 실시한 제품 평가에서 'LG 세탁기'와 'LG 건조기'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또 LG 가전은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하는 세탁, 주방가전 분야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으로 최다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 북미지역 대표 조주완 부사장은 "프리미엄 유통 채널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초프리미엄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