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4일(수)

2년 만에 '슈돌' 출연한 '삼둥이' 대한·민국·만세의 6단 변천사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한때 수많은 랜선 이모·삼촌들을 사로잡았던 '국민 아기' 삼둥이.


배우 송일국의 자녀 송대한·민국·만세가 약 2년 만에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다.


지난 2014년 첫 방송부터 2016년 마지막 방송까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 동안 시청자들은 삼둥이의 소중한 성장기를 함께 했다.


그런 의미에서 삼둥이들의 지난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으니 추억을 되살려보자.


1. 방송 전


인사이트Instagram 'songilkook'


지난 2012년 3월 16일 세상에 태어난 삼둥이.


송일국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처음에 세쌍둥이 가졌을 때 산부인과에서 한 명을 지우는 게 산모와 아이들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다고 강하게 권유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그런데 아내가 자기가 버티겠다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했다"라고 덧붙여 감동을 자아냈다.


2. 2014년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는 27개월 시절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처음으로 시청자들과 만났다.


아기자기한 외모와 착한 심성 그리고 훈훈한 우애가 더해져 방송 몇 개월 만에 각종 CF를 휩쓸며 인기몰이를 했다.


3. 2015년


인사이트Twitter 'koreanfolk'


민속촌, 병영 문화, 연극 체험 등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레전드 편이 가장 많이 나왔던 시기다.


당시 삼둥이의 나이는 4살. '미운 4살'이라는 말이 무색하도록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냈다.


4. 2016년


인사이트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19개월 동안 시청자들을 울고 웃겼던 삼둥이는 5살을 맞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하차했다.


당시 마지막 방송에서 막내 만세는 "우리가 슬퍼하면 공룡 삼촌들도 슬퍼해요"라는 따뜻한 모습을 보여 진한 여운을 남겼다.


5. 2017년


인사이트Instagram 'songilkook'


'슈퍼맨이 돌아왔다' 하차 후에도 송일국의 인스타그램에는 삼둥이의 근황이 꾸준히 올라왔다.


송일국의 활발한 업데이트 덕에 랜선 이모·삼촌들은 삼둥이의 소중한 6살 추억을 공유할 수 있었다.


6. 최근


인사이트Instagram 'songilkook'


이제는 어엿한 7살 어린이가 된 삼둥이.


외모는 저마다 다르지만, 어딘지 모르게 송일국을 떠올리게 하는 장난스러운 웃음이 시선을 사로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