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음료 및 상품 출시로 본격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시작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55종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26일 세계적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음료 4종과 푸드 6종, 머그와 텀블러 등 상품 45종 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리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료인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해 토피 넛 라떼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토피 넛 프라푸치노'를 재출시한다.
진한 카카오와 고급 생초콜릿이 어우러진 음료에 귀여운 마시멜로를 올린 '홀리데이 밀크 초콜릿', 배와 꿀, 도라지, 레몬 등을 넣어 건강과 맛을 둘 다 챙기는 '레몬진저 차이 티'도 더한다.
사진 제공 = 스타벅스코리아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의 상징적인 색을 담은 '크리스마스 그린 크루아상', '크리스마스 레드 크루아상'을 포함한 푸드 6종도 만나볼 수 있다.
가족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식탁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홀리데이 기프트 테이블 매트 세트'와 '홀리데이 스푼 받침 세트' 등 크리스마스 상품 45종도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원두인 '크리스마스 블렌드', '크리스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등도 함께 출시됐다.
스타벅스는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스타벅스 크리스마스를 상징했던 레드컵을 제공하지 않는다.
사진 제공 = 스타벅스코리아
이는 친환경 캠페인 '그리너(Greener) 스타벅스 코리아' 활동의 일환으로, 종이컵 재활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화이트컵을 지속 사용한다.
대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디자인의 슬리브, 다회용 백 등을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친환경 다회용 백은 텀블러, 머그, 글라스 등 크리스마스 상품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2004년 첫선을 보인 이후 15번째를 맞이하는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아 브랜드인 '10꼬르소꼬모'(10 Corso Como)와 '몰스킨'(Moleskine)과 협업으로 진행해 레드와 네이비, 옐로우, 화이트, 민트 등 총 5가지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제공 = 스타벅스코리아
올해에도 스타벅스는 플래너 판매 시 19원, 음료 1잔 판매 시 19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190원씩 적립해 최대 1억 9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조성된 기금은 연말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용된다.
스타벅스 백지웅 마케팅&디지털 총괄부장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은 1년 중 가장 많은 고객분들이 기다리시는 프로모션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에는 환경까지 함께 생각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올해에도 어김없이 스타벅스에서 가장 먼저 크리스마스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