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3일(일)

올리브영, 고객과 함께 하는 이색 체험 '라운드어라운드 가을 감성 캠핑' 진행

인사이트사진제공 = 올리브영


[인사이트] 강효진 기자 = 올리브영이 제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가치'와 '고객 체험'을 중시하는 이색 마케팅에 팔을 걷어 부쳤다.


지난 15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고객과 함께 하는 이색 체험 마케팅인 '라운드어라운드 가을 감성 캠핑'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감성 캠핑은 올리브영의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어라운드매거진’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라운드어라운드의 고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보은 어라운드빌리지 야외 캠핑장에서 양일간 진행됐다.


라운드어라운드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감성의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다. 캠핑 참가자들은 1박 2일동안 자유롭게 캠핑을 즐기면서 '라운드어라운드'의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고 다양한 제품을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올리브영


스킨케어부터 클렌저, 바디케어, 룸스프레이까지 일상생활과 밀접한 상품들로 구성된 '휘게(Hygge)'라인을 비롯해 '드라이플라워 룸센트',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 등 인기 제품을 체험했다.


이와 함께 DIY 캔들을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 클래스', 1년 뒤 다시 나에게 발송되는 '나에게 쓰는 편지'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감성적인 가을 캠핑의 분위기를 만끽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캠핑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라운드어라운드'의 콘셉트처럼 시간과 공간을 감성으로 물들이는 특별한 일상을 경험하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운드어라운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큐레이팅 된 제품을 소비자가 자신의 삶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며, 스킨 케어부터 클렌징, 바디 케어, 프래그런스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