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Instagram 'itsjustswings', (우) tvN '신서유기5'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개학 혹은 개강으로 눈코 뜰 사이 없이 바쁜 요즘.
이럴 땐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이불 속에서 꼼짝도 하지 않는 꿀 같은 휴식이 절실하다.
여기에 온종일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재밌는 TV 프로그램이 더해지면 금상첨화다.
그런 이들의 마음을 알아챈 걸까. 이번 가을에는 어느 때보다 알차고 재미있는 예능 기대작들이 줄줄이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시리즈를 거듭하며 더욱 재미있어지는 시즌제부터 색다른 리뉴얼 버전까지, 9월 예능 기대작을 추려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9월 7일)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Show Me The Money777)은 Mnet 최고의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은 판을 제대로 키웠다. 우승 상금을 2억원으로 확대했으며, 타이틀 역시 기존에서 벗어나 '트리플세븐'이라는 새 옷을 입었다.
'기리보이&스윙스', '딥플로우&넉살', '더 콰이엇&창모', '코드 쿤스트&팔로알토' 등 대한민국 힙합씬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래퍼들이 프로듀서로 활약한다.
현지에서 먹힐까? 중국편 (9월 8일)
tvN '현지에서 먹힐까? 중국편'
tvN '현지에서 먹힐까?' 두 번째 시리즈 중국편은 중국에서 한국식 중화요리를 팔며 푸드트럭으로 장사와 여행을 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중화요리 마스터 이연복 셰프를 필두로 배우 김강우, 서은수, 개그맨 허경환이 함께해 기대감을 높인다.
풀 뜯어먹는 소리 - 가을편 (9월 17일)
tvN '풀 뜯어먹는 소리-가을편'
출연자들이 16세 '중학생 농부' 한태웅과 생활하면서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루는 tvN '풀 뜯어먹는 소리'.
가을 편에서는 시골살이를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한태웅의 소원인 '농촌을 지키고 다시 살리는 과정'이 담긴다.
여름 편에 출연했던 배우 송하윤과 개그맨 이진호, 박나래와 그룹 2PM 황찬성이 합류한다.
진짜 사나이 300 (9월 21일)
MBC '진짜사나이300'
과거 연예인들의 리얼 입대 프로젝트로 사랑받았던 '진짜사나이'가 새롭게 돌아온다.
MBC '진짜사나이300'에서는 일반 부대뿐 아니라 특전사, 육군3사관학교에서 최정예 전투원 300명으로 성장하기 위한 혹독한 훈련이 진행된다.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 배우 강지환, 이유비, 블랙핑크 리사 등이 출연한다.
알쓸신잡3 (9월 21일)
tvN '알쓸신잡3'
각 분야를 대표하는 '잡학박사'들의 깨알같은 지식이 숨어있는 tvN '알쓸신잡' 세 번째 시리즈도 빼 놓을 수 없다.
연예계를 대표하는 지식인이자 가수인 유희열과 작가 유시민이 이번 시즌에서도 '잡학박사' 면모를 이어간다.
또한 수많은 명언을 탄생시켰던 '명언 제조기' 소설가 김영하가 돌아와 반가움을 더한다.
여기에 MIT 도시계획학 박사 김진애가 건축과 예술, 역사와 문학을 아우르는 '잡학미'를 뽐낼 전망이다.
신서유기5 (9월 30일)
tvN '신서유기5'
지난 2015년 네이버TV 웹 예능으로 시작한 tvN '신서유기'는 일명 '나영석 군단' 방송인 강호동, 이수근, 가수 은지원이 뭉치며 엄청난 시너지를 냈다.
첫 번째 타자였던 가수 이승기의 입대 이후 배우 안재현,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위너 송민호 등이 함께하며 마니아층을 양성했다.
이번 시즌에는 그룹 블락비 피오가 새 멤버로 합류해 활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