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5일(일)

론칭 3개월만에 매출 10배 늘어 효자상품 등극한 랄라블라 '원스인어문'

인사이트사진제공 = 랄라블라


[인사이트] 한예슬 기자 = 국내 최초의 여성케어 브랜드 'Once in a moon'(원스인어문)이 론칭 3개월만에 랄라블라의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Beauty by Health(뷰티바이헬스)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지난 5월 론칭한 'Once in a moon'(이하 원스인어문) 브랜드 전 상품의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한달 매출이 출시 초기 한달 대비 1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의 '원스인어문'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은 '노모어하이드 스팟클리어패치'로 5월 출시 이후 줄곧 트러블패치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원스인어문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기자daehyun@


원스인어문 '노모어하이드 스팟클리어패치'는 미세돌기의 에센스 칩에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센텔라아시아티카가 함유돼 트러블이 난 부위에 패치를 붙이고 눌러준 후 8시간에서 12시간 정도 붙여두면 되며 살리실산 성분이 각질이 쌓여있는 모공을 연하게 만들어 피지 분비를 유도하거나 피지를 녹여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여성의 월경 사이클과 리듬에 맞춘 마스크팩의 인기도 뜨겁다. 랄라블라의 '문메이트 오버나이트팩'은 건성피부과 지복합성 피부의 2종류로 출시되어 월경 직전에 트러블로 고민이 많은 여성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며 같은 기간 역시 10배 신장했다. 


랄라블라의 원스인어문은 여성을 위한 철분비타민, 유산균, 멀티비타민미네랄 등의 영양제와, 캐모마일, 레몬그라스, 페퍼민트블렌딩티 등 건강음료, 여성청결용품, 스킨케어 등 다양한 헬스와 뷰티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기자daehyun@


랄라블라가 정관장으로 유명한 KGC인삼공사와 손잡고 개발한 브랜드 원스인어문은 달과 함께 돌아오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일주일이라는 컨셉으로 매달 한 번씩 겪어야 하는 여성들의 힘든 일주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탄생된 브랜드다.


이외에도 랄라블라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를 위해 노력한 결과,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매년 크게 신장하고 있다. 랄라블라의 건강기능식품 매출 신장률은 지난 2016년 11.4%에서 2017년 17.8%로 증가했으며, 올해 7월 말까지 매출 신장률은 67%에 달한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여성들의 몸과 마음, 피부 고민에 귀를 기울이는 케어 브랜드로서 각 상품들의 뛰어난 제품력으로 승부를 본 것이 주효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취급 상품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