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LG CNS, 'IT꿈나무' 키우는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방학 코딩 캠프 개최

인사이트사진제공 = LG CNS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 CNS가 IT분야에 재능과 꿈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코딩 집중 프로그램 '2018 IT드림프로젝트'를 개최했다.


24일 LG CNS는 오는 27일까지 3박 4일간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에서 합숙 캠프 형식으로 'IT드림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IT드림프로젝트'는 서울소재 11개교에서 IT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추천 받아 IT드리머(Dreamer) 30명을 선발했다.


IT드리머들은 나만의 자율주행자동차 만들기, 기초 코딩(Coding) 교육, 주니어 스타트업 체험, 진로 멘토링, 교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IT 전문가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나만의 자율주행자동차 만들기' 수업은 LG CNS의 스마트 교통카드 솔루션을 적용한 자율주행자동차 시스템을 직접 구현해보며 청소년들이 코딩의 작동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컴퓨팅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 CNS


'기초 코딩(Coding) 교육' 시간에는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에 기반이 되는 코딩을 배운다. 또 '주니어 스타트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가상 스타트업의 운영자가 되어 기술 거래 및 팀 M&A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한다.


컴퓨터공학과 전공생과 함께하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IT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도 나눈다.


이 밖에도 중앙대학교 소프트웨어 학부 조성래 교수의 4차산업혁명 특강 및 연구실 탐방 등의 시간을 갖는다.


한편 'IT드림프로젝트'는 '메이커 교육' 방식으로 진행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메이커 교육'이란, 과정 중심 프로젝트 교육이다.


LG CNS 관계자는 "LG CNS는 일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IT에 관심과 흥미를 일으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