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참패한 것이다"…홍준표, 이르면 내일 자유한국당 대표직 사퇴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참패로 나온 것에 대해 "출구조사가 사실이라면 우리는 참패한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9시께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같이 말한 뒤 "그 참패에 대한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러나 아직도 믿기지 않은 부분이 있다"며 "개표가 완료되면 내일 오후 거취를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홍 대표는 앞서 올린 글에서도 "내가 모든 책임을 지겠다(The buck stops here)!"라는 문구를 올리며 참담한 심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해당 문구는 미국 제33대 대통령 해리 트루먼의 말을 인용한 것이다.


자유한국당은 내일(14일) 오후 2시께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연다.


인사이트뉴스1


홍 대표는 이 자리에서 향후 거취와 관련 입장 표명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 일각에서는 대표직을 걸고 선거에 임한 홍 대표가 대표직 사퇴를 선언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날 지상파 방송 3사(KBS, MBC, SBS)가 실시한 출구조사 결과 한국당은 17개 광역단체장 중 대구, 경북 2곳에서만 '예측 1위'를 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출구조사에서도 한국당은 12곳 중 1곳에서 이기는 것으로 예측됐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