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컴퓨텍스 2018에서 신제품 노트북 대거 공개

인사이트ASUS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다면 2018년 새로 출시된 ASUS의 신제품들을 살펴봐야 한다. 


5일 ASUS는 "글로벌 ICT 전시회 컴퓨텍스 타이베이 2018에서 ROG 게이밍 노트북, 프리미엄 노트북 젠북 등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갖춘 신제품 노트북을 대거 공개했다"고 밝혔다.


ASUS는 컴퓨텍스 2018에서 지난 4일부터 이틀간에 걸쳐 미디어 행사를 개최하고 비즈니스 전략 발표 및 제품군별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은 게이밍 노트북 ROG 스나이퍼 GL504, ROG 소환사 GL504, 젠북 프로 UX580, UX480, 젠북 UX391, 비보북 S530, S430, 듀얼 스크린 노트북 PROJECT PRECOG, 스마트 워치 ASUS VivoWatch BP, 스마트폰 ROG 폰 등이다. 


인사이트ASUS


해당 신제품들은 게이밍 노트북 ROG GL504 시리즈를 시작으로 이달부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ROG GL504 시리즈는 FPS와 MOBA 게임 전용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다. 


7.7mm의 슈퍼 내로우 베젤과 144Hz의 고주사율 및 3ms의 빠른 반응 속도가 특징이며 100% sRGB 색 영역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성능을 갖춰 완벽한 비주얼을 선사해 고사양 게임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또한 고성능 CPU와 GPU를 효율적으로 냉각하는 '하이퍼 쿨 프로'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게임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고, '하이퍼 스트라이크 프로' 기술이 적용된 키보드를 탑재해 게이머가 키를 빠르고 정확하게 누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ROG 스나이퍼 GL504와 소환사 GL504는 보다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위해 멀티 안테나 와이파이 기술을 갖춘 세계 최초의 게이밍 노트북으로 기존 제품 대비 30% 더 넓은 와이파이 범위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젠북 프로 시리즈는 슬림형 프리미엄 모델에 '스크린 패드'를 탑재한 신개념 노트북이다.


스크린 패드는 기존 노트북의 터치패드에 고해상도 풀 컬러 터치스크린을 결합해 터치패드에서 윈도우 앱을 실행해 메인 디스플레이 외에 새로운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다.


아마존 알렉사(Alexa) 음성 지원 서비스는 물론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기능을 통한 지문 및 안면 인식 기능을 지원해 작업 생산성을 더욱 높였다. 


인사이트ASUS


젠북 프로 UX580은 최신 인텔 8세대 i9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1050Ti 및 초고속 PCIe® x4 SSD를 탑재했고, 색상은 딥다이브 블루와 로즈 골드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AI를 탑재한 세계 최초 듀얼 스크린 노트북 PROJECT PRECOG,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 ASUS VivoWatch BP, 모바일 게이밍에 특화된 스마트폰 ROG 폰(Phone) 등이 공개됐다.


ROG 폰은 ROG 브랜드 최초의 게이밍 스마트폰이다. 


퀄컴 스냅드래곤 845 모바일 플랫폼과 8GB DDR4 메모리 기반의 6.0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ms의 빠른 반응 속도와 90Hz의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게임 그래픽을 잘 구현하고, 초음파 센서 방식을 통한 가상의 버튼을 통해 다채로운 게임 조작이 가능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에어로액티브(AeroActive) 쿨러 외에 PC와 연결할 수 있는 독(Dock)과 두 개의 트윈뷰 독(Dock)을 활용해 두 개의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어 멀티 태스킹에 유용하다.


인사이트ASUS


ASUS 관계자는 "세계 최대 ICT 전시회 컴퓨텍스에서 ASUS의 다양한 제품 라인의 신제품들을 공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ASUS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른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