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꿀알바'인 여름 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60명 모집

인사이트사진제공 = 송파구청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송파구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아르바이트)' 60명을 모집한다.


1일 송파구에 따르면 근무기간은 7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주 5일, 1일 5시간(중식시간 제외) 근무하며, 송파구 생활임금 8,513원을 적용하여 하루 40,815원, 만근 시 1,020,380원이 지급된다.


모집대상은 송파구로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관내 소재의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사이버대학 및 방송통신대학생, 2018년 1월 실시한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선발자는 제외된다.


인원은 총60명으로, 이중 25%인 15명은 우선선발(기초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3자녀이상가정,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로, 5%인 3명은 관내 대학교 학생들로 모집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송파구청


최종대상자는 15일 오전 10시 구청 4층 전산교육실에서 전산 프로그램을 활용한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결정되며, 공개 후, 같은 날 17시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자 등록기간은 15일부터 19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


구는 대학생 행정인턴들에게 단순 행정보조업무보다는 서울동부지방법원 등 관내 주요시설 견학, 통일·안보교육 및 간부회의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구정 역점사업 모니터링 및 개선사항에 대한 조별과제를 부여하여 우수팀에게는 구청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송파구 자치행정과 이정희 팀장은 "행정인턴 과정은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에게 학비 마련은 물론 사회 경험 및 공직사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통해 향후 대학생들의 진로 결정에도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