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8일(목)

위키미키 '유정·도연'X우주소녀 '설아·루다' 역대급 프로젝트 그룹 결성

인사이트위키미키 김도연 / Instagram 'weki_meki'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차세대 걸그룹 유망주 위키미키와 우주소녀가 '역대급' 콜라보를 선보인다.


지난 1일 걸그룹 우주소녀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처음으로 만나는 '우주미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게시된 사진에는 위키미키 멤버 유정과 도연, 우주소녀 멤버 설아와 루다의 이름과 함께 '커밍 순'이라는 단어가 담겼다.


해당 이미지와 함께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와 판타지오 뮤직 측은 "네 명으로 구성된 4인조 프로젝트 믹스 유닛 '우주미키'가 결성된다"고 발표했다.


인사이트위키미키 최유정 / Instagram 'weki_meki'


상큼함이 매력인 두 걸그룹의 프로젝트 유닛그룹 결성 소식에 벌써부터 많은 팬들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해당 소식과 함께 우주소녀 측은 오늘(2일) 오후 8시 'V LIVE'를 통해 '우주미키'를 선보인다고 알렸다.


'역대급' 콜라보가 예상되는 걸그룹 '우주미키'는 오는 6월 싱글 앨범 발표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걸그룹 위키미키는 지난 2월부터 총 60부작으로 기획된 웹 리얼리티 '위키미키 모해'를 통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걸그룹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데뷔해 음악,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서 엄청난 활동량과 성장세를 선보이고 있다.


인사이트우주소녀 설아


인사이트우주소녀 루다 / Instagram 'wjsn_cosmic'


인사이트Facebook 'WekiMe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