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8일(목)

"이거 찾으면 우리 사귀는 거다"···팬들에 말도 안되는 희망(?) 안긴 아이돌

인사이트V LIVE 'JBJ'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자신을 좋아해 주고, 응원해주는 팬들과 교감하기 위해 짓궂은 장난을 친 아이돌 멤버가 사람들을 웃게 하고 있다.


지난 25일 네이버 V LIVE 채널 'JBJ'에는 아이돌 그룹 JBJ 멤버들이 바닷가에서 즐겁게 노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에서 '상황극'을 좋아하는 멤버 김상균은 영상을 볼 팬들을 향해 짓궂은 장난을 쳤다.


그는 진득하면서도 약간은 느끼한 눈으로 카메라를 보면서 "이거 찾으면, 우리 사귀는 거다"라고 말한다.


인사이트V LIVE 'JBJ'


그러더니 손에 쥐고 있던 조약돌을 바다 저 멀리 힘껏 던진다. '돌직구'로 유명한 오승환이 최대로 힘을 낼 때보다 더 힘차게 돌을 던지는 모습이다.


김상균은 오히려 '절대로' 단 한 명도, 돌을 찾아서는 안 된다는 마음을 가지고 던진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돌을 던진 뒤 드러난 그의 얼굴에는 '만족스러운 웃음'이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듯하다. 그 누구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안다는 웃음으로 보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V LIVE 'JBJ'


영상을 본 팬들이 보인 반응은 '폭소' 그 자체였는데, 웃음을 뜻하는 'ㅋ'를 연타하며 크게 즐거워하는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JBJ는 2017년 10월 데뷔한 6인조 프로젝트 보이그룹이며, 노래 '부를게'를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그룹 활동을 마무리했다. 


김상균은 그룹에서 랩을 담당했으며, '자기애'가 굉장히 넘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JBJ를 팬들에게 늘 고마움을 표현하는 '인성'으로 유명하며, 콘서트에서는 팬들에게 큰절을 올리며 감사를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