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8일(목)

아이오아이, 해체 후 1년 반만에 11명 완전체로 '프로듀스48' 출격

인사이트Facebook 'ioi.official.page'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해체 후 1년 반만에 11인 완전체로 다시 한번 뭉친다.


22일 방송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해체 이후 2년만에 11인 완전체로 뭉친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Mnet '프로듀스48' 녹화에 참석한다.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들은 이날 이번 시즌에 참여하는 연습생들을 만나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오아이'는 Mnet '프로듀스' 시리즈 시즌1을 통해 가요계 정식 데뷔한 프로젝트 걸그룹이었다.


특히 '아이오아이'의 재결합 경우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2016 연말 공식 해체 후 11인 완전체가 모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인사이트Facebook 'ioi.official.page'


'아이오아이' 멤버들은 각자 스케줄을 변경해가면서 팬들을 위해 Mnet '프로듀스48' 출연을 확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약 2년 만에 완전체로 재회하는 아이오아이의 모습은 '프로듀스48'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편 Mnet '프로듀스48'은 한일 결합 프로젝트로, 한국의 '프로듀스 101'과 일본 AKB48 시스템이 합작했다.


안준영 PD가 앞서 아이오아이와 워너원 프로젝트에 이어 이번 '프로듀스48'에서도 연출을 맡았다.


최근 출연 라인업을 확정한 '프로듀스48'은 4월 초 녹화를 시작해 6월 방송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인사이트YMC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