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트서플라이, 상반기 면접시즌 맞아 업종별 '수트 스타일링' 제안

인사이트수트서플라이


[인사이트] 김현지 기자 = 삼성물산의 네덜란드 남성복 '수트서플라이'가 올 상반기 면접시즌을 맞아 업종별 슈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지난 6일 수트서플라이는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면접 복장을 입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면접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업종별 슈트 스타일'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수트서플라이는 금융업계나 제약업계 지원자들에게는 수트서플라이의 110수 나폴리 네이비 플레인 슈트를 추천했다. 


다크네이비 또는 다크그레이 컬러의 투버튼 슈트는 클래식한 디자인이지만 언제 어디서나 통용될 수 있어 무난하고 신뢰감 있는 인상을 주기에 알맞다는 평이다. 


수트플라이 권두리 청담점 대표자는 "셔츠는 고객의 목 치수를 기준으로 화이트 또는 화이트에 가까운 블루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밝은 컬러의 넥타이는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가져와 피하고 낮은 톤의 사선 스트라이프 타이나 브라운 컬러의 단색 타이를 매치하면 중심을 잡아 포인트를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두는 타이와 마찬가지로 밝은 컬러가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크 브라운 컬러로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뷰티·패션업계 등 지원자의 개성을 드러내는 업종 지원자라면 패턴이 들어간 슈트로 자신의 감각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체크나 핀 스트라이프 수트는 면접 복장으로서 과하지 않으면서도 차별화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다만 피부톤이 어두운 사람이라면 채도가 높은 수트는 피하며 밝은 컬러를 선호한다면 무채색인 그레이 수트를 고르는 게 좋다고 수트플라이 측은 조언한다. 


지난해 S/S시즌 론칭된 수트서플라이는 뛰어난 가성비와 매장 내 맞춤 스타일링 서비스 등으로 취준생 및 사회 초년생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수트서플라이 매장은 서울 강남 청담 플래그십, 현대백화점 무역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 총 3곳에 있다.  


올해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본점, 대전 갤러리아에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김현지 기자 hyunji@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