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이 살아 움직인다!"…쫄깃+탱탱 식감으로 SNS서 핫한 대구 '찹쌀 꿀떡'

인사이트SBS '생활의 달인'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보기만 해도 쫄깃함이 느껴지는 대구 명물 찹쌀 꿀떡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달 2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구에서 유명한 '찹쌀 꿀떡'의 달인이 공개됐다.


이날 이미 SNS에서 입소문을 탄 달인의 떡집에는 '찹쌀 꿀떡'을 맛보기 위해 방문한 손님들로 북적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생활의 달인'


달인의 '찹쌀 꿀떡'은 우리가 평소 먹는 꿀떡과는 다르다.


진한 흑설탕에 절인 촉촉한 찹쌀떡은 보기만 해도 쫄깃함과 달콤함이 저절로 느껴진다.


달인의 '찹쌀 꿀떡'을 먹어본 평가단은 "떡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생활의 달인'


평가단은 부드럽고 구수한 단맛이 일품인 달인의 '찹쌀 꿀떡'의 비법이 궁금해졌다.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달인은 '찹쌀 꿀떡'의 비법이 반죽에 있다고 밝혔다.


달인은 옥수수수염에 찹쌀을 불려 반죽을 만드는 것이 핵심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불린 찹쌀을 달인은 직접 권투를 하듯 두 손으로 내리쳐 마치 살아있는 듯한 떡 반죽을 만든다.


인사이트Instagram 'ph_flowercake'


여기에 배와 비법 가루를 섞어 만든 당물을 흑설탕과 버무려주면 달인만의 '찹쌀 꿀떡'의 떡고물이 완성된다.


달인의 비법으로 탄생한 '찹쌀 꿀떡'은 최근 들어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연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찹쌀 꿀떡'은 대구 서문시장과 봉덕시장 근처에서 살 수 있으니 품절되기 전에 아침 일찍 대구를 방문해 보자.


Naver TV '생활의 달인'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