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도 군대 가야 된다"···소신 발언한 BJ 로이조 (영상)

인사이트YouTube '로이조 TV'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아프리카TV 인기 BJ 로이조가 방송을 통해 여성 군 복무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로이조 TV'에는 '여자들도 군대를 가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한 편 게시됐다.


영상에서 로이조는 "여자도 군대 가야 한다. 남녀 차별이라면서 군대 얘기만 나오면 여자가 싹 사라진다"며 여성 군 복무에 대해 운을 뗐다.


이어 로이조는 "남자가 힘이 세서 여자들을 지킨다? 유일하게 전 세계에서 분단국가가 우리나라 밖에 없는데 같은 사람이면 국방의 의무를 다 같이 해야지"라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인사이트YouTube '로이조 TV'


로이조는 행군, 사격과 같이 힘든 훈련이 아닌 화생방, 구급법 등 전쟁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기초훈련을 4주간 받고 나머지는 공익 활동을 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군대와 출산을 연결 짓는 일부 여성들에 대해 로이조는 "남자는 태어나면 강제로 군대를 가야 되고 출산은 의무가 아닌 선택이다"라며 지적했다.


이어 로이조는 남성 인권이 많이 내려갔다고 주장하며 우리나라 인권의 성장을 위해 남성들도 같이 일어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여성 인권은 앞으로도 훨씬 더 올라가야 한다. 그런데 여성 인권이 올라갈수록 남성 인권은 내려가는 것은 문제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여성 군 입대와 여성 인권에 대해 전한 BJ 로이조의 소신 발언 영상은 현재 조회 수 28만 건을 돌파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로이조 TV'


인사이트연합뉴스


YouTube '로이조 TV'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