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VR영화 특별상영전 'VR Cinema 상영 행사' 성황리 마무리

인사이트롯데시네마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멀티플렉스 영화관 롯데시네마가 VR 영화 특별 상영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일 롯데시네마는 국내·외 VR 전문가들과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VR 영화의 발전 가능성을 가늠해보는 'VR Cinema 상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 행사에서는 VR 전용 영화 'Nine Days'의 권양헌 감독과 주연을 맡은 배우 송윤아, 한상진이 영화 상영 전 무대인사에 참여했다.


영화 'Nine Days'는 LA에서 진행된 'VR FEST'에서 'Best Narrative Film' 부분 대상 후보에 오를 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다.


인사이트롯데시네마


이번 특별 상영전에서는 'VR 시네마와 플랫폼'이라는 주제의 발표도 진행됐다.


다몬게임즈의 김영호 대표는 "VR 영화 특별 상영전을 발판 삼아 향후 4D와 VR을 결합해 더욱 발전된 형태의 VR 4D 상설관을 추진 중이다"라고 밝혀 청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이미 국내·외 영화제에서는 VR 영화가 하나의 새로운 장르로 구성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롯데시네마


이어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앞으로 양질의 VR 콘텐츠 제작과 소비가 이뤄지는 선순환이 일어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VR 영화 특별 상영전은 오는 14일까지 롯데 월드 타워 6관에서 진행되며 총 9편의 VR 작품이 상영된다.


관객들은 영화관에서 삼성전자 VR 기기와 스마트폰을 착용한 후 다양한 장르의 VR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롯데시네마


"노래를 부르니 인어가 나타났다"···롯데시네마, 日 애니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 개봉일본의 힐링 애니메이션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가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된다.


롯데시네마, 행운 가득 '복 주머니 찾기' 이벤트 진행멀티플렉스 영화관 롯데시네마가 2018년 새해를 맞아 '복'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