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정연구원, 신뢰받는 공직사회 향한 세미나 개최

인사이트한국행정연구원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한국행정연구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실과 함께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주제로 한 기획세미나를 개최했다.


1일 한국행정연구원(원장 정윤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실과 함께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KIPA 사회조사센터 기획세미나'를 개최했다.


'신뢰받는 공직사회: 입법부·행정부 공무원 인식조사'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는 이재정 의원과 김교흥 국회사무처 사무총장을 비롯한 입법부 및 행정부 관계부처 공무원, 학계 인사, 유관기관 임직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재정 의원은 축사를 통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정부 혁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가 정책을 책임지는 공무원에 대한 국가의 인적자원관리 현황 파악이 첫걸음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교흥 사무총장은 공공부문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인식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입법부 공무원들의 공직생활에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제1세션에서 한국의정연구회 김종두 박사는 처음으로 실시된 입법부 공무원 공직생활 인식조사의 결과 발표를 통해 국회소속기관 업무의 특성에 따른 입법부 공무원들의 인식 및 문제점을 살피고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제2세션의 발표를 맡은 한국행정연구원 정소윤 박사는 행정부 공직생활실태조사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했다.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장은 "공직생활 인식조사를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하여 공무원 인적자원 관리와 공무원 인사정책의 신뢰성 제고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며 이번 세미나의 의의를 밝혔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