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롯데주류가 소주 베이스 칵테일 과일소주 '순하리'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
22일 롯데주류는 기존에 사용하던 액상 과당 대신 저칼로리 고감미료를 첨가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99% 줄이고 칼로리는 30%가량 낮춘 리뉴얼 '순하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절감한 당 함량은 '순하리' 1병을 기준으로 각설탕 6~7개 분량에 달한다.
당과 칼로리는 줄였지만 과즙과 과일향의 함량은 동일하게 유지해 '순하리' 특유의 새콤달콤한 과일맛은 그대로 살렸다.
제품 패키지에도 당, 칼로리 변화 수치를 정확하게 표시해 제품의 특성을 명확히 전달하는 한편 각 제품별로 과일 이미지를 확대하고 해당 과일을 떠올릴 수 있는 색상을 넥라벨에 적용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제품에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정부의 당류 저감 정책에 적극 협조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류업계에서 식약처의 '당류 저감 종합계획' 발표 이후 당 함량을 줄인 제품은 '순하리'가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출시된 '순하리'는 유자, 복숭아, 사과 등 다양한 과즙을 첨가한 제품으로 새콤달콤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과일 소주'라 불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