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완전체'로 팬들 앞에 섰던 종현의 '마지막 콘서트' 무대 (영상)

인사이트Youtube 'supershinstudio'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그룹 샤이니 멤버 5명이 마지막으로 함께한 콘서트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7월 8일 상암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SMTOWN LIVE WORLD TOUR VI in SEOUL' 무대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그룹 샤이니는 5집 타이틀곡 'Everybody'를 부르고 있다.


샤이니는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와중에도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자랑해 '서울월드컵경기장'을 가득 채운 팬들의 함성을 자아냈다.


인사이트Youtube 'supershinstudio'


완벽에 가까운 무대를 선보이는 샤이니 멤버들의 모습에서 이들이 얼마나 많은 연습과 노력을 해왔는지 엿보인다.


해당 영상은 종현의 사망 소식으로 인해 다시금 재조명을 받고 있다.


이 무대가 종현이 '샤이니'로 무대에 선 마지막 모습이기 때문이다.


인사이트Facebook 'smtown'


갑작스러운 종현의 사망으로 인해 샤이니 멤버 5명이 다 같이 팬들과 만난 '마지막 무대'로 기록되게 된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안타까운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편, 종현은 지난 18일 오후 6시 10분께 강남구 청담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이후 그는 건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을 거뒀다.


샤이니 멤버들은 상주 자격으로 지난 10년 동안 함께한 멤버 종현의 빈소를 지킬 예정이다.


인사이트Youtube 'DaftTaengk'


Youtube 'supershinstudio'


"샤이니 종현은 누구보다 음악을 사랑한 최고의 아티스트였다"종현의 비보가 전해지면서 동료 가수들은 줄줄이 공연과 일정을 취소하며 그를 애도하고 있다.


샤이니 멤버 4인, 故 종현 빈소 상주…마지막 배웅한다그룹 샤이니 멤버들이 상주 자격으로 지난 10년 동안 함께한 종현의 빈소를 지키기로 했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