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출연 없이도 내는 신곡마다 '1위 찍는' 실력파 가수 5

인사이트(좌) Instagram 'melomance_official' / (우) Facebook 'urbanzakapa'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소리 없이 강하다"


흔한 음악 방송 출연 없이도 내는 신곡마다 1위를 기록하는 무서운 실력파 가수들이 있다.


일부 팬들은 이들을 길거리에서 만나도 모를 정도로 모습을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오직 '목소리'만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휘어잡는 이들의 매력은 뭘까.


1. 어반자카파


인사이트Facebook 'urbanzakapa'


YouTube 'theK (원더케이)'


YouTube 'theK (원더케이)'


지난해 '널 사랑하지 않아'라는 애절한 발라드곡으로 각종 음원차트를 점령한 '어반자카파'는 지난 2009년 데뷔한 실력파 혼성 그룹이다.


자신의 노래를 만드는 탄탄한 작곡 실력도 겸비한 이들은 완벽한 화음과 멜로디로 듣는 이들의 고막을 풍부하게 채운다.


최근 새로 발표한 신곡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는 발표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역시' 어반자카파라는 평을 받고 있다.


2. 멜로망스


인사이트Instagram 'melomance_official'


YouTube 'theK (원더케이)'


훈남 남성 듀오 '멜로망스'는 노래 부르는 김민석과 피아노 치는 정동환으로 결성된 음원 차트 역주행 스타다.


고음도 편안하게 소화하는 모습으로 화제가 된 김민석은 사실 Mnet '슈퍼스타K'에서 5년 연속 탈락한 비운의 참가자이기도 하다.


지난 2015년 '센티멘탈'로 1집을 발매한 이들은 최근 리스너들의 최애곡으로 손꼽히는 '선물'로 단숨에 대세 가수 대열에 진입했다.


7월 발표한 '문라이트' 앨범의 타이틀곡이기도 한 '선물'은 SNS에서 입소문만으로 차트를 역주행하며 단숨에 1위를 찍었다.


3. 정준일


인사이트MBC '라디오 스타'


YouTube 'theK (원더케이)'


YouTube 'MYmusicentkor'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 '고백', '안아줘', '바램' 등을 연달아 히트시킨 정준일은 서정적인 가사와 매력적인 목소리로 차트를 점령하는 데뷔 7년 차 싱어송라이터다.


최근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OST에도 참여한 그는 여심을 사로잡는 음색으로 실력파 음원 강자로 떠올랐다.


묻히기 아까운 명곡들이 끊임없이 튀어나온다는 그의 음악은 팬들에 의해 끊임없이 회자되며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4. 헤이즈


인사이트Instagram 'heizeheize'


YouTube 'CJENMMUSIC Official'


지난 2014년 데뷔한 헤이즈는 자신의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완벽한 '싱어송라이터' 가수다.


'비도 오고 그래서', '널 너무 모르고', '돌아오지마', '저 별', 'And July' 등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언제 들어도 빠져들게 만드는 헤이즈는 내는 곡마다 '명곡'으로 손꼽히며 리스너들을 행복하게 한다.


5. 박원


인사이트Instagram 'jumdonii'


YouTube 'theK (원더케이)'


YouTube 'theK (원더케이)'


최근 신곡 'all of my life'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박원은 데뷔 7년만에 대중들에게 각인되며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올랐다.


이미 두터운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그는 지난 2010년 그룹 '원모어찬스'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박원은 최근 앨범 쇼케이스 인터뷰에서 "'고막남친'이란 말이 너무 싫다"는 뜻밖의 고백을 전해 팬들을 당황시켰다.


그는 "좋은 의미인 건 알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음악과는 상당히 안 어울리는 칭찬이다"며 자신의 음악색을 확고히 내비쳤다.


방송 출연 없이도 음원차트 1위 한 헤이즈 '명곡' 5방송 출연 없이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정상을 휩쓰는, 대한민국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헤이즈의 명곡 5곡을 모아봤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