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Instagram 'ent_aroundus' / (우) 하이컷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가수 활동을 하는 수많은 아이돌 가운데 이제는 당당히 작곡가로 이름을 날리는 멤버들이 있다.
이들은 자신이 속한 그룹의 앨범에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을 수록하기도 하고 다른 동료들에게 매력적인 음악을 선사하기도 한다.
특히 음악 작품을 창작하는 일인 작곡을 하기란 좀처럼 쉽지 않은 일임에도 불구하고 완벽하게 소화해내 팬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노래부터 작곡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팬들로부터 능력자라고 소문난 아이돌 6명을 모아봤다.
1. 빅뱅 지드래곤
8SECONDS
대한민국을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빅뱅의 지드래곤은 아이돌 작곡가 가운데 제일 유명하다.
주옥같은 빅뱅 히트곡들의 대부분을 지드래곤이 작곡에 참여했다.
빅뱅의 이름을 알리게 된 곡 '거짓말'을 비롯해 '하루하루', '마지막인사', '뱅뱅뱅' 등을 만들었다.
하이컷
2. 블락비 지코
뷰티쁠
7인조 힙합 그룹 블락비의 지코의 작곡 실력은 팬들뿐만 아니라 뮤지션들에게 이미 정평 나 있다.
자신의 솔로 앨범을 비롯해 블락비의 앨범들을 직접 프로듀싱하며 작곡 능력을 인정받았다.
천재적 음악 재능을 드러낸 지코는 블락비의 'HER'와 솔로곡 'Okey Dokey', '너는 나 나는 너', 'She`s a Baby'를 작곡했다.
YouTube 'seven seasons'
3. 하이라이트 용준형
온라인커뮤니티
과거 그룹 비스트로 활동했을 당시 용준형은 히트곡 대부분을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여기에 용준형은 현재 새로운 그룹 하이라이트의 타이틀 곡을 만들며 다시 한번 작곡 실력을 드러냈다.
더불어 'good life'라는 이름으로 프로듀서 활동을 하고 있기도 하다.
용준형은 '12시 20분', '이젠 아니야', '일하러 가야돼' 등의 곡을 작업했다.
Instagram 'ent_aroundus'
4. B1A4 진영
온라인커뮤니티
그룹 B1A4의 멤버 진영은 처음부터 작곡에 참여한 것은 아니다.
중간에 작곡에 참여한 진영의 곡이 대중들에게 더 인기를 끌어 지금까지 앨범 작곡을 도맡아 하고 있다.
특히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벚꽃이 지면'을 작곡해 걸그룹 사이에서 인정받는 작곡가로 성장하게 됐다.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5. 아이콘 비아이
온라인커뮤니티
그룹 아이콘을 떠올리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곡 '취향저격'을 만든 이는 바로 아이콘의 리더 비아이다.
그는 '취향저격'을 시작으로 아이콘의 매 앨범 타이틀 곡을 제작했다. 특히 위너의 데뷔곡 '공허해'까지 작곡해 대중을 놀라게 했다.
온라인커뮤니티
6. 세븐틴 우지
온라인커뮤니티
그룹 세븐틴은 작곡부터 작사, 안무까지 모든 것을 스스로 하는 완벽하게 해내는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그중에서도 세븐틴의 우지는 데뷔부터 앨범 노래 대부분을 전부 작곡, 작사에 참여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마지막 노래 '소나기'를 작곡한 바 있다.
온라인커뮤니티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