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전 '백댄서'로 활동하다 무대 '주인공' 된 아이돌 5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최근 가수 선미의 백댄서로 활동중인 일명 '유리언니'가 뛰어난 춤선과 외모로 누리꾼들에게 화제를 모았다.


백댄서 '유리언니'는 선미와 한 앵글에 잡혀도 꿀리지 않는 남다른 비주얼로 '직캠'까지 등장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현재 아이돌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일부 아이돌도 처음엔 '백댄서'로 먼저 무대에 올랐다.


가수 뒤에서 땀 흘리며 노력해 성공한 가수로 보답 받은 '신스틸러' 아이돌을 소개한다.


1. '워너원' 강다니엘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every1 '비밀병기 그녀'


최근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국민 프로듀서 1위에 뽑혀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한 강다니엘의 과거 백업댄서 시절 영상이 화제를 모았다.


강다니엘은 데뷔 전 차오루의 백댄서로 가수의 꿈을 키우던 연습생이었다.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강다니엘은 "그때 여자랑 처음 춤을 춘 거라 너무 긴장돼서 떨렸다. 감싸 안는 부분에서 손도 떨었다"며 귀여운 고백을 전했다.


2. '아이오아이' 청하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불후의 명곡'


성공적인 솔로 데뷔에 성공한 청하도 과거 울랄라세션의 백댄서로 활약한 아이돌 가수다.


과거 앳된 모습으로 화려한 댄스 실력을 선보이던 청하는 솔로 데뷔 후 음원차트 10위권에 진입하며 그 답례로 매니저 뒤에서 백댄서로 춤추는 '공약'을 지키기도 했다.


3. '프리스틴' '아이오아이' 주결경, 임나영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인사이트Mnet '엠카운트 다운'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주결경과 임나영이 '오렌지 캬라멜' 백댄서 시절 모습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 속 두 사람은 핑크색 머리띠와 의상을 맞춰 입은 귀여운 모습으로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특히 임나영은 래퍼 산이의 '한여름 밤의 꿈' 무대에 오르기도 했는데 당시 어여쁜 외모로 '저 이쁜 백댄서는 누구냐'며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4. '하이라이트' 용준형, 양요섭, 윤두준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승승장구'


현재 '하이라이트'의 멤버 이기광이 AJ로 먼저 솔로로 데뷔하며 나머지 멤버들이 그의 뒤에서 백업댄스로 활동했다.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용준형은 "늘 이기광의 무대에 함께 섰지만 우리는 연습생이라 확실한 계획도 숙소도 없었다"며 "스케줄을 마치고 잘 곳이 없으면 찜질방에서 자기도 했다. 울컥할 때가 많았다"고 고백했다.


이에 대해 이기광은 멤버들의 힘들었던 시기에 대해 "AJ 활동이 끝나고 나서야 알았다. 뒤늦게 알고 나서 많이 미안했다. 나에겐 없어선 안 되는 친구들이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5. '나인뮤지스' 경리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눈을 뗄 수 없는 섹시함으로 무대를 휘어잡는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경리도 데뷔 전 박미경의 백업댄스로 먼저 무대에 섰다.


20대 초반 이미 방송계에 실력파 댄서로 유명했던 경리는 박미경 뿐만 아니라 채연, 김건모의 댄서로도 실력을 발휘했다.


너무 예뻐 '직캠'까지 등장한 선미 백댄서 '유리언니' (영상)가수 선미의 백댄서 '유리언니'의 걸크러쉬한 매력 때문에 직캠까지 등장했다.


YG팬들 사이에서 아이돌만큼 인기 있다는 쌍둥이 백댄서연예인으로 데뷔해도 손색없을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YG전속 쌍둥이 백댄서 권영득·권영돈 형제를 소개한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