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탈락 했지만 '꽃길' 데뷔 시작한 프듀 연습생 8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최근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으로 뽑힌 11명의 '워너원' 멤버들이 여러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소속사 연습생으로 생활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다 '프듀2'에 출연해 소위 '대박'을 터뜨렸다.


누구보다 어렵고 서러웠던 시절을 보냈던 이들이기에 팬들의 응원은 곱절로 이어지며 이들의 데뷔까지 이끌고 있다.


비록 '워너원'에서는 탈락했지만 '프듀2'에 출연했던 연습생들이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하나 둘 '꽃길' 데뷔를 시작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맞다. 드디어 빛을 드러낸 이들의 행보를 소개한다.


1. 'JBJ' 권현빈, 타카다 켄타, 노태현, 김상균, 김용국, 김태동, 김동환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don9_han'


인사이트Instagram 'roh_taehyun'


인사이트(좌) Instagram 'don9_han' / (우) Instagram 'rkm0855'


국민 프로듀서가 데뷔를 열망했던 가상 그룹 'JBJ'가 데뷔를 확정지었다.


'JBJ'는 '제일 바람직한 조합'이라는 뜻으로, 이들은 '프듀2' 방송 때부터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왔다.


지난 15일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가이드 녹음을 마친 가운데 계약 세부사항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7명의 소속사는 수많은 의견을 거친 끝에 'JBJ'를 결성 지었고, 마침내 오는 9월 데뷔를 앞두고 있다.


2. '뉴이스트W' 김종현, 최민기, 강동호


인사이트Mnet 'M카운트다운'


인사이트


인사이트플레디스


225위에서 데뷔 6년 만에 생애 첫 1위를 기록한 '뉴이스트W'의 인기도 뜨겁다.


이들은 '프듀2' 출연 이후 높아진 인기에 보답하고자 신곡 '있다면'을 발표, 공개되자마자 차트 1위에 올라섰다.


여기에 데뷔곡을 비롯해 발표했던 음원들도 '역주행'하며 그들의 인기를 증명했다.


'워너원'으로 데뷔하게 된 황민현을 제외, 4인조 유닛 뉴이스트W로 활동을 재개한 이들은 활발한 움직임을 이어갈 예정이다.


3. 'MXM' 임영민, 김동현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bnmboysofficial'


그룹 'MXM'은 지난달 '굿데이'를 발표하며, 8월 활동에 앞서 팬들에게 선물같은 곡들을 선사했다.


'MXM'은 'MIX & MATCH'의 약자이자 'MORE X MORE'의 약자로 두 멤버가 매력을 합쳐 새로운 매력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굿데이'는 '브랜뉴보이즈'라는 이름으로 연습생 시절을 함께 보낸 '워너원'의 멤버 이대휘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4. 사무엘


인사이트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Instagram 'bravpunxh'


지난 2일 솔로 데뷔 앨범 'SIXTEEN'을 발표한 사무엘은 초동 기간 하루를 남겨놓고 3만 장을 완판시키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추가 주문량이 빗발치고 있다는 'SIXTEEN'은 용감한 형제가 오랜시간 공들여 작업한 앨범이다.


사무엘은 화려한 데뷔 무대 후 SNS를 통해 "무대를 섰다는 것이 믿어지지가 않아서 꿈을 꾸고 있나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진짜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5. 정세운


인사이트Instagram 'official_jeongsewoon'


인사이트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프듀2' 출연 당시 아쉽게 12위로 탈락한 정세운도 오는 31일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정세운은 지난 2013년 SBS 'K팝스타'에 출연한 후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4년 가까이 연습생으로 트레이닝 받은 준비된 뮤지션이다.


17일 데뷔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시작한 정세운은 이후 데뷔 앨범 후반 작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6. '더 이스트라이트' 이우진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theeastlight.official'


이우진은 15~18세로 꾸며진 10대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에 합류했다.


이들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최근 발표한 새 앨범의 타이틀곡인 '아이 갓 유'(I GOT YOU)를 완벽하게 불러내며 일찍이 가요계 샛별로 주목받고 있다.


7. '더보이즈' 주학년


인사이트


인사이트크래커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official_theboyz'


주학년이 속한 신예 보이그룹 '더보이즈'도 하반기 정식 데뷔한다.


'더보이즈'는 주학년을 비롯해 현재, 선우, 영훈, 활, 케빈, 상연, 주연, 뉴, 큐, 제이콥, 에릭 등 총 12인으로 구성됐으며, 벌써부터 어마어마한 비주얼로 가요계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데뷔에 앞서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MBC에브리원 '꽃미남 분식집'에 출연해 실제 분식집 운영과 일상 모습 등을 낱낱이 공개할 예정이다.


8. '레인즈' 김성리, 이기원, 주원탁, 홍은기, 서성혁, 변현민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워너원', 'JBJ'에 이어 '프듀2'의 세 번째 프로젝트 그룹이 탄생했다.


팬들의 사랑으로 만들어진 이 그룹은 추후 순차적으로 멤버들을 공개하며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레인즈'는 비가 오는 날에 모임을 갖는다고 해서 붙여졌으며, 이들 소속사는 라이언전 프로듀싱 아래 세부 계약을 논의 중이다.


"사무엘, '프듀2' 탈락 후 화장실서 혼자 많이 울었다"가수 사무엘이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탈락한 후 어머니 몰래 눈물을 훔친 일화가 공개됐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