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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홈플러스가 대낮에 마셔도 부담이 없는 '해운대 맥주'를 판매한다.
홈플러스 7일 '낮맥'하기 좋은 크래프트 비어 '해운대 맥주'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길맥'과 '가맥' 등 새로운 형태로 맥주를 즐기는 문화가 떠오르는 추세다.
이에 홈플러스는 고객들이 뜨거운 대낮에도 시원한 맥주를 마실 수 있도록 '낮맥'하기 좋은 맥주 '해운대 맥주'를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해운대 맥주'는 부산 해운대 지명을 딴 것으로 ARK 맥주로 유명한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KCB)'가 제조한 국내 생산 크래프트 비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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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대량 유통되는 크래프트 비어 중 최초로 캔으로 제작, 해변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인 '해운대 맥주'는 풍부한 홉 아로마와 은은한 파인애플향 여운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해운대 맥주'는 '강서맥주'와 '달서맥주'를 판매하며 지역 맥주 열풍에 불을 지핀 홈플러스가 새롭게 발굴한 3번째 지역 맥주로 전국 142개 모든 점포에서 3900원(캔)에 판매한다.
또 홈플러스는 '해운대 맥주'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3캔 구매 시 9500원에 판매하는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더베이 101'에서 론칭 이벤트 행사를 갖는다.
김우진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브류잉팀 총괄팀장은 "'해운대 맥주'는 적당한 알코올 도수와 쓴맛, 은은한 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벌컥벌컥 마실 수 있는 여름 맥주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