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을 돕는 소음방지 ‘스마트 귀마개’ 등장 (영상)

via kickstarter 

 

시끄러운 소음을 줄여 숙면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한 귀마개가 등장했다.

 

최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돼 작동하는 스마트한 소음방지 귀마개 '허쉬(Hush)'가 소개됐다.

 

허쉬는 캘리포니아대학교 센디에이고 캠퍼스 출신의 한국계 학생인 '대니얼 3인방'이 공동으로 발명했다.

 

이들은 "대학에 입학 후 기숙사에서 여러 학생들과 생활하다 보니 과제와 시험에 지쳐 피곤한 밤에도 소음 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없었다"​고 개발 이유를 설명했다.

 

이 똑똑한 귀마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돼 각종 소음을 차단하고 알람 기능까지 제공한다.

 

알람 기능은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두면 허쉬 본체에서 소리가 흘러 나와 잠을 깨워주는 방식이다. 

  

via kickstarter​ /Youtube

 

더불어 이 귀마개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 수신을 알려주는 기능까지 내장돼 있어 스마트 워치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귀마개를 자주 잃어버리는 사람들을 위해 분실 방지 추적 기능까지 있어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세계 최초 스마트한 귀마개로 통한다.

 

현재 이 제품은 킥스타터에서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천만 원)의 펀딩을 받은 상황이며 오는 23일까지 개발금자을 모을 예정이다. 

 

제품의 예상 가격은 115달러(한화 약 12만 6천 원) 가량으로 책정됐다. 

 

코골이, 자동차 소리와 같은 소음에서 벗어나 편하게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이 제품에 주목해 보자.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