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우) Instagram 'yeseul0104'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연예인이 대중의 눈을 피해 남모르게 만나 사랑을 키우던 시절은 지났다.
최근 연예계에는 당당하게 사랑을 인정하는 커플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배우·가수·개그맨 등 각자의 영역을 뛰어넘어 사랑을 맺고, 서로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거침없이 드러내고는 한다.
그중에서도 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가수-배우' 커플을 모아봤다.
오랜 기간 진득하게 만나온 연인부터 결혼에 골인한 부부까지, 완벽한 '케미'를 자랑하는 커플 6쌍을 함께 만나보자.
1. 혜리♥류준열
tvN '응답하라 1988'
걸스데이 혜리와 배우 류준열은 지난 2016년 종영한 tvN '응답하라 1988'에서 호흡을 맞추며 인연을 맺었다.
극 중 정팔(류준열 분)과 덕선(혜리 분)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현실에서는 실제 연인으로 발전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최근에는 은근슬쩍(?) '럽스타그램'도 즐기는 등 다정함을 과시하고 있다.
2. 거미♥조정석
KBS2 '해피투게더3'
최근 배우 조정석은 소속사 공식 입장을 통해 가수 거미와 올해 가을 결혼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5년째 사랑을 키워왔으며, 이후 2015년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이들은 여러 차례의 결별설에 시달렸지만, 서로에 대한 굳건한 믿음과 사랑으로 루머를 종식했다.
3. 마이크로닷♥홍수현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지난달 래퍼 마이크로닷과 배우 홍수현은 12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열애 중임을 인정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마이크로닷은 지난해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에서 홍수현을 만난 이후 지속해서 마음을 표현해 결실을 이뤘다.
4. 지오♥최예슬
Instagram 'jung_g_o'
엠블랙 지오와 배우 최예슬은 올해 초 SNS를 통해 풋풋한 사랑을 시작했음을 알렸다.
두 사람은 최근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TV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로 변신,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또한 유튜브 채널 '오예커플 스토리 O.Y Couple Story'를 함께 운영 중이다.
5. 수영♥정경호
Twitter 'A_forever0805'
6년째 열애 중인 소녀시대 수영과 배우 정경호는 그간 방송을 통해 서로에 대한 마음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특히 정경호는 한 인터뷰를 통해 "여자친구 수영 씨와 아직 단 한 번도 싸워본 적이 없다"라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당시 그는 "나만 조심을 하면 싸울 건 없지 않을까 싶다"라며 '사랑꾼' 면모를 보였다.
6. 태양♥민효린
Instagram 'dazedkorea'
올해 초 빅뱅 태양과 배우 민효린이 4년 열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지난 2014년, 27살까지 '모태솔로'였던 태양은 자신의 노래 '새벽 한 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민효린을 처음 만났다.
두 사람은 몇 번의 고비를 함께 넘기며 서로가 평생의 동반자임을 확신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