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월 둘째주 신년 운세

지금부터 1월 둘째주(1월 8일~1월 14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Instagram 'danielkordan'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새해 첫 번째 일주일은 다들 잘 보냈는지 묻고 싶다.


정신없는 가운데 어영부영 일주일을 흘려보냈더라도 너무 개의치 말자. 앞으로 남은 2018년의 시간이 한가득이다.


살아있는 생명처럼 움직이는 시간들을 앞둔 당신에게 이번 한 주는 어떤 시기가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둘째주(1월 8일~1월 1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시간이 어디로, 어떻게 향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분명한 사실은 당신의 시간이라는 것이다.


당신이 원하고 바라는 대로 시간을 움직일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겸손한 태도


작지만 신경을 거스르는 일들이 많은 시기다. 괜히 짜증내지 말고 웬만한 일들은 웃어 넘기자. 작은 일에 신경쓰다 보면, 큰 일에 집중할 수 없다. 자신을 낮추고 주변 분위기에 순응하도록 하자.


커플은 연인의 마음을 잘 헤아리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만한 언행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잠시 쉬어가야 하는 시기다. 미팅이나 소개팅보다는 오랜 친구와 어울리는 게 좋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에도 여유가 가득하다. 다만 들어오는 돈도 많지만, 나가는 것도 많을 수 있다. 너무 여유부리지 말고, 헛된 곳에는 돈을 쓰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3커피먹자골목바이올렛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서프라이즈


이번 주는 물고기 자리를 위한 시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순조롭게 풀린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하여 방심하거나 자만하지 말자.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차리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우연한 만남에 기대해 보자. 어쩌면 길을 가다가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변덕을 부리지 말자. 괜히 이랬다 저랬다 하면 상대방이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무슨 일이든 손대는 일마다 좋은 성과가 있다. 다만 당신이 가진 것을 탐하는 사람을 조심하자. 당신에게 찾아온 행운을 남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4공연장그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다 잘 될 거에요


쓸데없는 생각은 하지 말고, 당신의 일상에 충실하자. 당신을 위한 특별한 행운이 기다리는 시기다. 아침에 일어나면 당신만의 주문을 외워 보자. 노래를 부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오해를 줄 만한 언행은 피하도록 하자. 상대방이 싫어할 만한 말이나 행동은 피해야 한다. 싱글이라면 상대를 쉽게 선택하지 말자. 사람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는 법이다.


이번 주는 금전적으로는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시기라 하겠다. 좋은 제안이 들어온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자. 다만 너무 일확천금이나 횡재를 바라지는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1이메일번화가블랙



◆ 황소자리 (4. 20 - 5. 20) : 포기하지 마


이번 주는 당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부족할 수 있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하거나 중도에 물러나지 말자.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지금 물러선다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 있다.


커플은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도록 하자. 이번 주는 당신의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온다. 너무 먼 곳에서만 찾지 말고, 가까운 곳도 잘 살펴보자.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도록 하자.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해야 한다. 특히 다른 사람과의 돈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자칫 재물도 잃고 사람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4초콜릿서점루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변화가 필요해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무슨 일이든 시작해 보자. 새로운 취미에 관심을 갖거나 배워보는 것도 좋다. 학원이나 피트니스 센터에 등록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자. 자칫 골치아픈 사람이나 피곤한 사람과 엮일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가벼운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보자. 새로운 장소, 새로운 변화가 두 사람의 관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어느 정도 쓰더라도 수중에 여유가 있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혼자서 결정하지 말자. 천칭자리나 전갈자리의 사람과 같이 상의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3립글로스스키장옐로우



◆ 게자리 (6. 22 - 7. 22) : 냉정한 태도


이번 주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다.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마음을 넓게 갖도록 하자. 매사에 침착하고 냉정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특히 흥분을 하거나, 감정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하자.


싱글은 소개팅이나 미팅에 나가보자. 아마도 당신의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 필요한 시기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당신의 사랑을 솔직하게 표현해 보자.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여유롭지는 않지만 크게 걱정할 일도 없는 시기다. 평소의 씀씀이만 유지한다면 걱정이 없다. 할부 거래를 하거나 목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3음악관공서카키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나는 나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당신의 생각대로, 당신의 의지대로 지내는 것이 좋다.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느라, 이리 저리 고민하지 마라. 다른 그 누구보다 당신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조금 분위기를 잡아보자. 식사를 하더라도 좀더 근사한 곳에 가보면 좋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들어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나가보자.


금전적으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다. 평소보다 씀씀이가 늘어나서 곤란을 겪을 수 있다. 갑자기 돈이 필요하다면 주변의 도움을 구하도록 하자. 이번 주만 잘 넘기면 점차 안정되고 편안해질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4보양식맛집브라운



◆ 처녀자리 (8. 23 - 9. 23) : 결실의 계절


이번 주는 그동안 기울인 노력이 결실로 돌아올 것이다.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매진하도록 하자. 어렵고 힘들었던 만큼 보람도 커질 것이다.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도전해 보자.


커플이라면 연인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마라. 싱글은 옷차림과 패션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신상이나 새로운 액세서리를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재물운이 좋은 시기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이도록 하자. 돈 문제로 고민하던 이들도 한 시름 덜 수 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자. 직장인의 경우 좋은 이직 제의를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과일번화가블루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새로운 시작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시도하기에 좋은 한 주다. 늦었다 생각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시작해 보자. 다른 분야로 진로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당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우는 데 힘쓰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고백을 받을 수도 있다. 고백을 받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냉정하게 판단하자. 커플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필요한 시기다. 웬만한 일은 못 이긴 척 양보해 주는 것이 좋다.


재물과 관련한 일은 다른 사람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다.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에는 주위 사람의 의견을 들어보자. 특히 이직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지금 당장의 수입보다는 장기적인 비전이나 전망을 우선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3영화마트화이트



◆ 전갈자리 (10. 23 - 11. 22) : 행동이 필요해


이번 주는 말보다는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머리 속으로 고민하기 보다는 직접 몸으로 부딪히자. 주저하거나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남보다 빨리 움직여야 그만큼 얻는 것도 많다.


커플이라면 데이트 방식에 변화를 꾀해 보자. 매번 가는 장소, 매번 가던 코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준비를 해놓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이다. 수입과 지출이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루는 시기라 하겠다. 투자를 통해 더 많은 재물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열심히 발로 뛰는 만큼 얻는 것도 많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2간식화원레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할 말은 해야


하고 싶은 말이나 행동이 있다면, 시원하게 표현하자. 상대를 배려하는 것도 좋지만, 참다가 병이 될 수 있다. 작은 감정이 쌓여서 나중에 크게 폭발할 수도 있다. 혼자서 끙끙대지 말고, 당신의 감정을 마음껏 표출하자.


싱글이라면 영화와 같은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우연한 기회에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은 적극적으로 당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좋아해도 겉으로 드러내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재물에 있어서는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을 수도 있다. 공돈이 들어온다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베풀도록 하자. 행운이란 주위 사람들과 나눌수록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평소에 고마웠던 분들에게 감사를 표시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4컴퓨터학교, 사무실베이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앞만 보고


이번 주는 한 눈 팔지 말고,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다. 지난 날에 대한 후회나 아쉬움 등은 저 멀리 던져 버리자. 이미 지나간 일이나 떠난 사람은 빨리 잊는 것이 좋다. 이제는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를 먼저 생각하자.


커플이라면 말 실수를 조심하자. 무심코 내뱉은 말에 상대방이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에, 이것 저것 따지지 말자. 평소보다 눈높이를 조금 낮추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특별히 무리하지 않는다면 걱정할 일이 없다.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고, 생활하도록 하자. 아르바이트를 구하려면 주변 사람들의 소개를 받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명함대중교통그레이


"이날 꼭 소원비세요"…2018년 밤하늘 수놓을 '역대급' 우주쇼 52018년 무술년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역대급 우주쇼들을 정리해봤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