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1월 둘째주 운세

지금부터 11월 둘째주(6일~12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Gettyimages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2017년이 저물어갈수록 하루하루, 일주일이 눈 깜짝할 새 지나가는 기분이다.


해는 짧아져 가고 단풍은 절정을 지나 한 잎 한 잎 떨어지고 있다. 폐부로 들어오는 공기는 속이 뻥 뚫릴 만큼 차갑고 시리다.


이런 하루하루 속에 이번 주 나의 운세는 과연 어떨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둘째주(6일~1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추울수록 마음만은 더 따뜻하고 포근하게 한 주를 보낼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개성 발휘


신체 리듬도 좋고 머리도 잘 돌아가니 만사가 순조로운 한 주다. 톡톡 튀는 모습으로 당신의 매력을 발휘해 보자. 사람들 앞에 나서서 적극적으로 리드해 보는 것도 좋다. 당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돈독해지는 시기다.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데이트나 이벤트를 계획해 보자. 싱글은 평소보다 옷차림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이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패션을 연출해 보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운도 있는 시기다. 투자나 재테크 정보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재미삼아 로또나 즉석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너무 일확천금만 바라지 말고 적당히 즐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2와인맛집블루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편안한 일상


이번 주는 몸도 편안하고 마음도 가벼운 한 주다. 느긋하게 일상을 즐겨보며 지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쉴 때는 쉬더라도 해야 할 일은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랑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누군가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더 늦기 전에 고백하자. 커플이라면 한 차례 고비가 찾아올 수 있다. 작은 갈등이 크게 번지지 않도록 잘 풀어가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과욕과 허세를 조심해야 한다. 특히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호기를 부리지 말자. 자칫 감당할 수 없는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다. 자신의 지갑 상황에 맞춰서 생활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9반짇고리번화가네이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분위기 파악


이번 주는 당신의 선택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진다. 주변 분위기와 상황을 잘 파악해서 움직이도록 하자. 나서야 할 때와 물러서야 할 때를 잘 구분하는 것이 좋다. 자칫 엉뚱한 일에 휘말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싱글이라면 무엇보다 자신감을 갖는 것이 좋다. 이성들에게 당신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해 보자. 커플은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 필요한 시기다. 사랑은 마음에 담아두는 것이 아니라 겉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고민하다가 시간을 보내면 좋은 기회가 사라질 수 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행동에 옮기자. 빠른 판단과 결정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12카드지갑펜션레드



◆ 황소자리 (4. 20 - 5. 20) : 바라는 대로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니 편안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낙관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태도로 즐겁게 보내도록 하자. 마음에 여유가 있을수록 더 많은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다만 사람들 앞에서 너무 나서거나 잘난 척 하지는 말자.


커플은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 있다. 옷차림을 바꿔보거나 새로운 변화를 꾀해 보자. 싱글이라면 낯선 사람을 주의해야 한다. 잘 모르는 사람과는 오랜 시간 한 자리에 머무르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 다만 당신의 행운을 주위 사람들에게 자랑하지 말자. 자칫 다른 사람들의 시기와 질투를 불러올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8레스토랑화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인연을 소중히


사람을 만날 때에는 성심 성의를 다하도록 하자. 스쳐 지나가는 인연이라도 그냥 보내서는 안된다. 사람의 앞날이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다. 지금 당신 옆을 스치고 지나는 사람이 나중에 큰 힘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은 연인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지 말자.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주려고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이성을 만날 때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당신이 시큰둥한 모습을 보이면 상대방의 마음도 열리지 않을 것이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쓸 때는 쓰는 것이 좋다. 특히 가까운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돈 때문에 사람들에게 인심을 잃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신문미용실자주색



◆ 게자리 (6. 22 - 7. 22) : 정공법


무슨 일이든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히도록 하자. 골치 아픈 일이라고 피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지금 처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더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다. 특히 가까운 사람과 오해가 있다면 빠른 시간 내에 풀도록 하자.


싱글은 이성을 만나려면 주말에 만나도록 하자. 주중보다는 주말에 좋은 사람을 만날 가능성이 높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말을 잘 들어주도록 하자. 적당히 맞장구 쳐주는 것도 잊지 말자.


재물운을 좋게 하려면 주변 사람부터 잘 관리하자.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돈과 재물을 가져다 준다.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가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 보자. 다만 허풍이 심하거나 말이 많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12향수놀이터블랙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있을 때 잘해


무엇보다 주변 사람들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다. 인맥을 넓히고 관계를 돈독히 하는 데 힘쓰도록 하자. 특히 가까운 사람들이나 친구들을 잘 챙겨야 한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서운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자.


커플은 적극적으로 상대방에게 다가서도록 하자.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일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연상 연하의 커플이 되어 보도록 하자. 연상 연하의 커플이 의외로 잘 맞는 면이 많다.


금전적으로는 다소 기복이 있는 한 주가 될 것이다. 미리 여유자금이나 비상금을 확보해 두도록 하자. 분에 넘치는 소비나 과도한 쇼핑도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술자리에서 많은 돈을 쓰지 않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복권옷가게바이올렛



◆ 처녀자리 (8. 23 - 9. 23) : 자신을 소중히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쓰지 말자. 당신이 원하는 대로, 당신의 생각대로 지내는 것이 좋다. 괜히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느라 숨죽일 필요도 없다. 다른 그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분위기를 잡아 보도록 하자. 식사를 하더라도 좀더 근사한 곳에 가보면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한 차례 고비가 찾아올 수 있다. 주 초에 돈이 부족할 수 있으니 잘 대처하는 것이 좋다. 혼자 해결할 수 없다면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주 중반 이후가 되면 점차 안정되고 여유를 찾게 될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11피로회복제마트아이보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변화의 시기


이번 주는 새로운 변화와 역사가 시작되는 시기다.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분위기를 잘 살피도록 하자.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변화 속에는 새로운 기회가 있기 마련이니까 말이다.


커플은 연인에게 솔직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숨기지 말고 털어놓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함부로 이성에게 마음을 주지 말자. 관심있는 사람이 있더라도 충분한 시간을 두고 살펴보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여유롭고 편안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여유 자금이 있다면 투자나 저축을 해보는 것도 좋다. 새로운 것을 배워보거나 취미를 가져보는 것도 좋다. 다만 큰 돈이 들어가거나 목돈이 나가는 일은 피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0음악PC방핑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마인드 컨트롤


당신의 감정과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일단 참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화를 내봤자 당신만 손해 볼 수 있다. 골치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피해다니는 것이 상책이다.


커플은 사소한 다툼이나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기분이 내키지 않는다면 데이트를 미루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성급한 판단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라도 한 두번 더 만나보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너무 돈에 연연해 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2사진피트니스센터루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과감한 결단


이번 주는 과감한 결단과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고 있으면 더 이상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 당신의 삶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도전을 시작해 보자. 가까운 친구들과 같이 아이템이나 목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톡톡 튀는 개성을 가진 사람을 찾아보자. 천칭 자리의 사람을 만난다면 좋은 인연이 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일방적으로 상대방에게 끌려다니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최대한 절약하면서 아껴야 할 때다. 여유가 있더라도 낭비하지 말고 여유자금을 확보해 두자. 돈을 쓴다면 자신이나 자신의 미래를 위해 쓰는 것이 좋다. 새로운 학원에 등록하거나 피트니스, 요가 등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12금속액세서리기차역핑크



◆ 염소자리(12. 25 - 1. 19) : 걱정은 그만


마음이 어지럽고 괜히 불안한 마음이 드는 시기다. 초조한 마음에 서두르거나, 잘못된 결정을 할 수도 있다. 쓸데없는 걱정은 그만 두고, 당신의 일에만 집중하자. 딴 생각이 들 때는 일이나 공부에만 집중하는 것이 최고다.


싱글이라면 상대의 내면을 잘 살피도록 하자.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결정하면 좋은 사람을 놓칠 수도 있다. 커플은 옷차림이나 패션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연인과의 데이트에 멋진 모습으로 나가보도록 하자.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자신을 위해 쓰도록 하자. 신상이나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당신 자신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투자 중에서 가장 좋은 투자는 자신에게 하는 투자니까 말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7카메라대중교통그린


'별자리'로 보는 당신과 '찰떡궁합'인 친구 유형'소울메이트'를 찾는 당신을 위해 별자리에 꼭 맞는 친구 유형을 소개한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