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돌판에 구워낸 '쫄깃+촉촉' 베이글...판교 '랩 오브 파리바게뜨' 오픈런 성지로 급부상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군침 자극하는 고소한 냄새가 폴폴 풍기는 베이글 가게, 그 치명적인 유혹에 이끌려 장시간 웨이팅 해 본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요즘 핫한 브런치 메뉴로 떠오른 베이글의 인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긴 기다림에 지쳐 베이글의 그림자도 보지 못한 이들을 위한 희소식이 전해졌다.


사진=인사이트


빵 장인 파리바게뜨가 무려 '돌'에 구워낸 베이글 신제품을 선보인 것.


독창적인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이번 신제품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베이글을 파리바게뜨만의 축적된 제빵 기술과 노하우로 새롭게 해석했다. 


사진=인사이트


특히 이번 제품은 화덕이나 오븐이 아닌 초고온 돌판에서 빠르게 구워내 베이글의 핵심인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베이글 반죽을 끓는 물에 데친 후 화덕에서 구워내는 유대인 전통 방식을 파리바게뜨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해 맛과 품질을 모두 끌어올렸다. 


Instagram 'parisbaguette_kr'


또한, 특허받은 SPC그룹만의 토종효모와 유산균을 조합한 제빵 발효종인 '상미종'을 사용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반질반질한 빵에 각종 토핑과 크림치즈를 듬뿍 더해 마치 뉴욕 스타일의 베이글을 연상케하는 비주얼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사진=인사이트


아직 판교 '랩 오브 파리바게뜨'에서만 판매 중인 이번 제품은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단품메뉴와 '맛잘알' 토핑이 더해져 든든하고 맛있게 즐기는 샌드위치 메뉴로 구성해 선보였다.


Instagram 'parisbaguette_kr'


대표 제품은 △쫄깃하고 촉촉한 베이글 본연의 맛을 보여주는 '돌에 구운 플레인 베이글’ △블랙 올리브와 고소한 롤치즈가 들어가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 ‘돌에 구운 블랙올리브치즈 베이글’ △체다, 에멘탈, 그뤼에르 치즈와 캐슈넛이 들어가 고소하고 짭짤한 ‘돌에 구운 트리플치즈캐슈넛’ △양파, 고추, 베이컨칩이 들어가 한국적인 맛을 내는 ‘돌에 구운 어니언 베이글’ △시금치와 생바질을 듬뿍 넣어 향긋하고 고급스러운 풍미가 매력적인 ‘돌에 구운 시금치 바질 베이글’ △해바라기씨, 호박, 검은깨, 참깨 토핑으로 고소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돌에 구운 씨앗 베이글’ 등으로 구성됐다.


Instagram 'parisbaguette_kr'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국적인 맛을 더한 제품 등 이색적인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향긋한 양파와 알싸한 고추장아찌가 들어가 이색적인 맛을 내는 ‘고추장아찌 크림치즈’△베이컨, 양파, 치즈, 올리브, 부추 등이 알차게 들어가 식사대용으로 제격인 ‘어니언 부추 크림치즈’ △바질, 시금치, 토마토와 크림치즈의 상큼한 조화가 돋보이는 ‘토마토 크림치즈’ △고소한 곡물에 단짠 솔티드카라멜을 조합해 반전 매력이 있는 ‘솔티드 카라멜 크림치즈’ △체다, 에멘탈, 그뤼에르 치즈와 옥수수를 듬뿍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스위트콘 크림치즈’ 등이다.


사진=인사이트


식욕 폭발하는 천고마비의 계절에 오늘도 새로운 맛도리를 찾아헤매고 있다면, 파바 ‘돌에 구운 베이글’도 잊지 말고 먹킷리스트에 꼭 메모해두자.




사진=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