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서 이물질 나왔을 때 대처하는 최선의 방법
전문가들은 식품에서 벌레나 비닐 등의 이물질을 발견됐을 때 제조업체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고하는 것이 올바른 대책법이라고 말한다.
via 온라인 커뮤니티
식품에서 벌레나 비닐 등 이물질이 발견됐을 때 제조업체에 전화 걸어 항의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제조업체가 검사하겠다며 문제가 된 제품을 회수해 가져갈 경우 오히려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JTBC 뉴스룸에 따르면 한 제조업체가 식품에서 나온 이물질을 검사하겠다고 가져간 뒤 '문제없음'이라는 내용을 소비자에게 통보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인사이트에 들어온 제보와 커뮤니티 등에 올라온 식품 관련 이물질에 대해 직접 취재해 본 결과 이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제조업체에서 식품을 회수할 경우 '잘못이 없다'며 상품을 바꿔주겠다고 하거나 상품권으로 보상해 주겠다고 고객을 회유할 뿐 진심 어린 사과나 보상하는 경우는 드물었다.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식품에서 이물질이 발견되면 식약처 신고전화 1399를 이용해야 한다"며 "제조업체 직원이 회수할 경우 '제품 수거 인수증'을 꼭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